NH농협, COFIX연동 대출 신상품 출시

NH농협, COFIX연동 대출 신상품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www.nonghyup.com)가 2월 26일(금) COFIX 연동 대출 전용 신상품 ‘NH채움모기지론’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NH채움모기지론은 월중 신규기준으로 연4.51~5.76%의 대출금리가 적용되어 기존의 CD연동대출보다 0.15~0.25%p 인하된 금리가 적용된다.

그리고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6월말까지 대출을 받는 신규고객에 대해 근저당권 설정비를 면제해 0.25%p 가량의 금리 인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적용 기준 금리 인하와 함께 최고 0.5%p의 금리 인하 효과 발생)

NH채움모기지론은 월중신규기준과 월말잔액기준을 기준금리로 운용하는데 더해 은행권 최초로 월중신규(50%)와 월말잔액(50%)을 단순 평균한 혼합기준 COFIX를 기준금리로 운용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리 선택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금리변동주기는 각각 6개월과 1년으로 병행 운용하기로 했다.

우선적으로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COFIX를 적용할 것이며, 전세자금대출과 집단대출(중도금·이주비·잔금대출 포함) 등에 대해서는 3월 이후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판매는 3월 2일부터 시작될 것이며, 기존 주택담보대출(집단대출 중 중도금·이주비대출 등은 제외)을 받은 고객도 판매 개시일 이후 6개월 동안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1회에 한해 COFIX 연동대출로 전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