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의 정신으로 ‘성웅가’ 소리바다 통해 음원서비스 시작

이순신의 정신으로 ‘성웅가’ 소리바다 통해 음원서비스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1.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의 정신으로 ‘성웅가’
소리바다 통해 음원서비스 시작

이창호스피치는 ‘이순신의 정신으로’의 성웅가가 음악을 통해 시공간을 한계를 뛰어넘는 변화의 물결 소리바다(www.soribada.com)를 통해 오늘부터 한국에서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아라 보라/ 이 겨레를 구원하신 이순신 장군/ 이 나라 침노하는 왜적의 무리를 지혜와 용맹으로 큰 승리 이루었도다/ 이순신의 정신으로 위풍당당 살아가세/ 우리 앞에 불가능은 없으니 승리의 정신을 이어 가세’(‘이순신의 정신으로’ 1절 가사)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순신의 정신으로’(이창호 작사, 황우성 작곡, 김민상 편곡) 성웅가를 통해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얻어 생애에 최고의 삶을 가꾸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노래는 바리톤 허정범, CCM싱어 김시하가 함께 불러 생애 올킬을 기대한다. 황우성 작곡자는 “요컨대 전자음악이 젊고 흥미롭고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와 현대를 잘 어울려 새로운 테두리 속에서 불타오르는 ‘충무공의 정신’을 잘 살려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창호 작사가는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 받은 곡으로 남기고 싶다며 제휴사 소리바다를 통해 음원 소싱을 이용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또한 본 곡을 제2의 애국가와 같은 의미로 온 겨레가 함께 불러 후손들에게 영원히 ‘이순신의 우국충정’의 민족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