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삼성전자 스마트 제품 통해 쇼핑 서비스 제공

네이버, 삼성전자 스마트 제품 통해 쇼핑 서비스 제공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1.0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의 양질의 쇼핑 콘텐츠와 삼성전자의 스마트 제품이 만났다.

네이버와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이용자들에게 여러 스마트 제품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쇼핑에서 제공하는 식품 전문관 푸드윈도를 비롯해 리빙윈도, 키즈윈도, 백화점과 아울렛 등의 다양한 쇼핑 콘텐츠들을 삼성 스마트 제품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5일 열린 사전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먼저 네이버쇼핑 서비스가 포함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이제 냉장고에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레시피를 찾고, 네이버쇼핑을 통해 산지직송의 신선한 재료들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 터치 패널에 네이버쇼핑 위젯이 탑재되어 실시간 추천 쇼핑 리스트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한 간편결제까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쉽고 안전한 간편결제가 가능해, 더 다양한 스마트 제품으로 사용성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초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네이버쇼핑 탑재를 시작으로 여러 콘텐츠 및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며 검색,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협력해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쇼핑서비스실 홍재영 실장은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가 쌓아온 양질의 콘텐츠가 더 많은 이용자들과 만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가전을 포함한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