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입사원들, 2박3일간 회사 알리는 ‘Travel with Kia’ 활동

기아차 신입사원들, 2박3일간 회사 알리는 ‘Travel with Kia’ 활동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19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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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신입사원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기아차 알리기에 나섰다.

기아자동차는 2009년도 하반기 채용 신입사원들이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의일정을 시작으로 경기, 강원, 충청, 전라권 주요지역에서 기아차 주요 인기 차종을 직접 운행하며 기아차를 알리는 ‘트래블 위드 기아(Travel with Kia)’ 활동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기아차는 신입사원들이 자동차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한편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동차 여행 형식의 홍보활동을 대졸신입사원 교육과정으로 도입했다.

올해 ‘트래블 위드 기아(Travel with Kia)’는 활동 기간을 기존 1박 2일에서 2박 3일로 늘려 신입사원들이 담당 지역에 보다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들이 홍보활동을 위한 준비에서부터 실행까지 직접 기획하도록 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현장업무의 진행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마련되었다.

기아차 신입사원들은 각 조별로 전국 각 지역의 터미널, 대학교, 관광지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지역민들과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K7, 쏘렌토R, 쏘울, 로체, 포르테 쿱 등 기아차 대표차종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지역 어린이 집을 방문해 어린이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를 전달하는 등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해피웨이 드라이브 캠페인(www.happyway-drive.com)에도 참여한다.

신입사원들은 차량 홍보에 앞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차량을 꾸미고, 톡톡 튀는 동물 의상, 각국의 전통 의상을 착용하는가 하면, K7의 홍보를 맡은 신입사원들은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의 컨셉트로 홍보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기도 하는 등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이목을 끌어 회사와 차량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아차 신입사원 최병준씨(28세)는 “트래블 위드 기아(Travel with Kia)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차량과 회사 이미지 홍보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애사심을 갖고, 신입사원의 젊은 열정과 패기로 기아차를 최고의 회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입사원 회사 홍보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었으며 자동차회사 직원으로서 자동차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현장감각을 익힐 기회를 제공해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중 가장 호응도가 높다”며 “열정과 창의성으로 똘똘 뭉친 신입사원들이 기아차를 발전시킬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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