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테크’로 보험료 줄이고 보장은 넓힌다.

'보험테크’로 보험료 줄이고 보장은 넓힌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5.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1억원까지 실제 치료비를 보상해 주는 100세만기형 의료실비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민영의료보험(의료 실비보험)은 현재 가입자가 2천만명으로 추정되며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

보험사에서 출시되는 보험 상품도 소비자들의 선호에 따라 크게 달라지고 있다. 흔히 보험하면 암보험, 건강보험, 운전자보험, 실비보험 등을 떠올린다. 각각의 보험을 중복 가입할 경우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최근 들어 화재보험(손해보험)사에서 출시되는 실비보험들은 이러한 각각의 보험을 하나로 묶어 통합보험형태가 꾸준히 늘고 있다. 보험료도 2-3만원대로 의료실비보험 하나만으로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질병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등을 모두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보험사들이 경쟁적으로 다기능 보험 상품을 출시하면서 가격과 보장폭도 매우 다양해졌다.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늘어난 것이다.

보험설계사들은 “보험사들의 경쟁이 가열되면서 보험사가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보험사들은 올해 들어 보험료를 큰 폭으로 인상하고 있다. 보장폭과 물가상승분을 가만하면 내년에도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 만약 보험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보험가입 시기를 앞당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최저가 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인슈베스트관계자는 “각 보험사별로 많은 종류의 보험상품이 출시되고, 보장기간이나 보장폭도 훨씬 다양해진 의료실비보험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때문에 초기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새로운 보험상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자신에게 꼭 맞는 의료실비보험상품 정보를 찾아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직까지 민영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 그러나 앞으로 보험업법에 따라 손해보험사들도 보장한도를 80%로 줄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금이 보험가입에 적기다. 지금 보험가입 한다면 보험업법이 바뀐다 해도 100%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타 손해보험사(화재보험)별 민영의료보험추천은 의료보험,건강보험,암보험,어린이보험,운전자보험,태아보험 등의 실비보험상품을 인터넷 대표적인 보험사인 메리츠화재보험,현대해상보험, lig손해보험 별로 비교 추천해 준다.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최저가 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인슈베스트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