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전천 복원 시민대토론회 개최

부산시, 부전천 복원 시민대토론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22일 화요일 오후 4시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2층)에서 환경관련 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전천 복원에 따른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그동안 추진한‘동천재생프로젝트 마스터플랜’용역기관인 부산발전연구원의 양진우 박사의 ‘부전천 생태하천 복원에 대한 구상’주제 발표, 박종문 부산시 기후환경국장의 사회로 패널 토론, 시민의견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실시된다.

그동안 복개된 부전천은 지역 최고의 상업, 교통 중심지인 서면에 위치하여 도로 및 주차장으로 이용돼 왔으나 도시생태계 회복과 원도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선 2018년까지 광무교에서 서면 지하철역 2호선 7번 출구(문화버금로)까지 850m구간을 복원한다. 2차로 2020년까지 영광도서에서 시민공원까지 복원할 계획으로, 1차구간인 문화버금로 구간은 2017년 9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2017년 12월에 착공하여 2018년 12월에는 준공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복원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 환경, 상인들의 영업피해 등에 대한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 반영할 계획이다.

부산시가 부전천 복원후 서면 주변은 획기적으로 변화돼 도심하천의 변화를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누구나 즐겨 찾는 부산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