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2015 경남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2015 경남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2015 경남보육인 한마음대회’ 개최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영숙)가 12일(토) 오전 10시, 경상남도청 대강당에서 ‘2015 경남보육인 한마음대회&열린어린이집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경상남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후원하고,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의회의장, 도의회의원 등 도 관계자가 참여하였고,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육관련 전문가 및 단체 등 약 1,300여명이 참여하여 보육사업 분야 유공자를 격려하고, 보육발전과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1부 개회식에서는 우명희 경상남도 여성가족정책관, 김윤근 경상남도의회 의장, 한영애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배선옥 경상남도청 보육계장,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최도자 전국국공립분과위원장, 박춘자 전국가정분과위원장, 이중규 전남어린이집연합회장, 윤두규 경북어린이집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영숙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의 대회사로 행사를 시작하였으며, 홍준표 도지사를 대신하여 유명희 여성가족정책관의 격려사, 김윤근 도의회의장,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격려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보육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보육담당공무원 등 보육사업분야 유공자에 대한 공무원 표창, 보건복지부장관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표창,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 표창 등 포상이 수여되었다.

공무원 표창으로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표창에 이양숙(함양군 주민생활 지원실), 강근중(창녕군 성산면),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주선아, 김용철, 김미숙, 조영인, 조윤선, 김은정, 황정화, 황옥란, 김부순, 강복임(10명), 도의회의장 표창에 이미자, 강수옥, 진경희, 이선희, 최은순, 이설빈, 전혜영, 하정화, 신미영, 김현진, 임정혜, 최용원, 성예린, 김도명, 김은미(15명),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표창에 이수민, 김옥이, 서은교, 박진화, 황혜림, 우은미, 이상길, 김갑순, 박진수(9명),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 표창에 배선화, 심민서, 정경숙, 정유진, 박성주, 심지영, 김정민, 허선혜, 박소현, 정성현, 김민정, 신호정(12명)등이 수상하였다.

2부에서는 문화융성위원회의 ‘문화가 있는 날’ 사업 행사인 호남오페라의 크로스오버 콘서트가 있었다. 이어 3부에서는 아동학대 예방관리자 특별교육(강사: 김종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책연구소장)과 열린어린이집 이해와 사례발표(강사: 박귀엽 부산광역시 검찰어린이집원장)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