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이스트소프트의 ‘비즈하드와 인터넷디스크’에 문서변환솔루션 공급

사이냅소프트, 이스트소프트의 ‘비즈하드와 인터넷디스크’에 문서변환솔루션 공급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2.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미리보기를 통한 고객 맞춤형 웹하드 서비스!”

㈜이스트소프트의 ‘비즈하드 서비스와 인터넷디스크’가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하여 업무용 시스템으로서 기능을 더욱 강화시켰다. ‘문서 미리보기’는 워드프로세서 및 뷰어 프로그램 설치 없이 범용 워드프로세스 문서(MS-Office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아래아한글)를 웹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 www.synap.co.kr)는 자사의 ‘사이냅넥스트 HTML변환기(Synap Next HTML Converter)’를 ㈜이스트소프트에 공급하였고, 지난 2월 4일부터 ‘업무용 웹하드 서비스인 비즈하드(http://www.bizhard.com)’와 ‘인터넷디스크 통합파일서버’에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이스트소프트의 ‘비즈하드 서비스와 인터넷디스크’는 단순 파일 저장 역할만 담당하던 웹 하드의 개념을 벗어나 기업 비즈니스 업무의 편리함을 주는 업무용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 16일에는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비즈하드 모바일’을 오픈 하였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새롭게 추가된 ‘문서 미리보기’는 고객게시판을 통해 꾸준히 제안이 들어왔던 기능으로 문서를 다운 받기 전에 미리 확인하여 정보 검색 시간을 절약하고, 워드프로세서 및 뷰어 프로그램이 없는 환경에서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어 이동이 많고 시간이 바쁜 비즈니스 고객에게 업무의 편리함을 더해주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사이냅넥스트 HTML변환기’는 ‘MS-Office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아래아한글’ 문서를 HTML로 변환하는 솔루션으로 각 전자문서의 전용 뷰어 및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 브라우저만 있다면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웹 에디터 및 웹 오피스에 적용하면 문서 편집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국내 포탈사이트의 모바일 서비스에도 ‘문서 미리보기’를 구현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아이폰 및 안드로이폰에서도 다양한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라는 것이 ㈜사이냅소프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앞으로 ㈜이스트소프트와 비즈하드, 인터넷디스크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