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서울에서 축제하기’에 관한 ‘2015서울축제포럼’ 열어

서울문화재단, ‘서울에서 축제하기’에 관한 ‘2015서울축제포럼’ 열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2.0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서울에서 축제하기’에 관한 ‘2015서울축제포럼’ 열어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대표축제 운영사례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2015 서울축제포럼>(이하 포럼)을 17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나눔관(살림관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에서 축제하기’라는 주제로, 서울시와 자치구 관계자, 축제기획자, 축제 평가위원, 일반인 등이 참여해 토론을 하는 자리다.

서울문화재단은 지난해 7월부터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총 35개 축제의 평가와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멘토링지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난 3년간 진행된 축제의 평가결과를 분석하고 도심공간에서 주민이 주도해 기획된 축제의 한계와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첫 번째 행사다.

<2015 서울축제포럼>은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서울시 축제평가 의 윤성진(47) 책임연구원이 올해 서울시에서 진행된 축제의 지원현황과 주요 이슈를 정리하고, 총 35개의 각 자치구 대표축제 평가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1부의 마지막 순서에는 서울시와 자치구의 축제 담당자들이 ‘나는 축제하는 공무원이다’라는 내용으로 축제기획자의 전문성과 추진역량이 성과에 미치는 정도에 관한 이야기 ‘축제 씨앗톡(talk)!’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서울축제지원센터에서 서울시 축제평가의 안혜정(32) 연구팀장이 ‘도시축제공간의 발굴과 활용’과 ‘주민주도형 축제의 변화와 한계’라는 주제로 사례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며, 2부 종료 후에는 서울시 축제 관계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2015 서울축제포럼>은 서울시에서 개최되는 각 자치구의 대표 축제 의미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축제 기획자와 시민이 참여하는 교류를 통해 도심축제의 성공 방안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8일(화)부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접수를 받는다. 참가비 무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