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청년 취업 토크 콘서트 개최

전북도, 청년 취업 토크 콘서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원광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전북대 등 6개 대학 및 대학별 링크사업단이 주관한 “청년 氣살리기!,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청년취업 토크 콘서트가 26일 원광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콘서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생각 공유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효과적인 취업준비 및 준비된 인재의 육성을 도모하는 자리다.

이밖에도 행정이 파악하지 못한 청년들의 취업 고충을 경청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전라북도 일자리 시책에 적극 반영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콘서트는 2부로 나눠 진행되었는데 1부에서는 ‘나만의 취업비법 그리고, 진솔한 직장생활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년층이 선호하는 직종·직군에 속해있는 선배취업자를 패널로 초청하여 취업 성공노하우, 구직 애로 극복경험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부에서는 개그콘서트 니글니글에 출연하는 인기 개그맨 이상훈 씨의 “청춘애찬 氣가찬 꿈이야기”라는 특강과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전북도는 앞으로도 이번 토크 콘서트가 학업과 취업준비로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청년 취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목표로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전라북도 강정옥 일자리경제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전라북도에서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중점 추진하여 지역의 유능한 젊은이들이 다른 지역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고향에서 일자리를 찾아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