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 경연대회 개최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가 ‘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 경연대회 (S.Pellegrino Young Chef 2016)’를 개최한다.

3,000명 이상의 젊은 인재들이 지원하며 성공리에 개최됐던 첫 번째 영 셰프 경연 대회에 이어, 산펠레그리노는 이번 영 셰프 경연대회를 통해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할 전 세계 젊은 셰프들 발굴 및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먼저, 이번 영셰프 경연대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셰프는 2016년 1월부터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를 웹사이트 ‘파인다이닝 러버스 닷컴’(www.finedininglovers.com)에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후 진행되는 영 셰프 경연대회 지역예선은 20개로 나뉜 전 세계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본 경연 대회 전 과정에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100 명의 톱 셰프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물론, 지역 예선을 통과해 최종 결승에 진출할 20명의 최종 후보 셰프, 그리고 20명의 셰프 멘토들이 참여한다.

산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경연대회의 우승자인 아일랜드의 마크 모리아티(Mark Moriarty) 셰프는 “2015 영 셰프 경연대회는 잊지 못할 경험이었으며, 영 셰프로 선정되어 영광이었다. 대회 기간 동안 여러 멋진 셰프들을 만났고, 영 셰프라는 타이틀을 얻은 후에 놀라울정도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16 영 셰프 경연대회는 7명의 저명한 국제심사위원단(David Higgs, Carlo Cracco, Gaggan Anand, Elena Arzak, Mauro Colagreco, Wylie Dufresne, Roberta Sudbrack)이 심사를 통해 영 셰프 우승자를 선정한다.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경연대회는 다음과 같은 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 온라인 지원

영 셰프에 지원하고자 하는 셰프는 오는 2016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지정된 양식의 영문 지원서와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를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의 온라인 매거진 웹사이트인 ‘파인 다이닝 러버스 닷 컴’(www.finedininglovers.com)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조건은 최소 1년 이상 레스토랑 근무 경험이 있는 만 30세 이하의 셰프, 수셰프, 또는 셰프 디 파르티로 한정된다.

2단계: 지역별 후보자 선정

지원자들은 20개의 출신지역으로 나뉘게 되며,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국제요리학교 알마(ALMA, www.alma.scuolacucina.it)는 다섯 가지(재료, 기술, 창의성, 예술, 그리고 표현)의 평가기준에 따라 지역별 각 10명의 후보를 선정한다.

3단계: 지역별 도전과제 진행 및 지역별 최종 선발자 선정

2016년 5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선정된 10명의 각 지역의 후보자들에게 도전과제가 주어진다. 각 지역별 심사위원은 세계적인 요리사 또는 요리전문가로 구성되며, 5가지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고의 음식을 결정한다. 작년에 영 셰프의 멘토이자 지역별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던 ‘정식당’의 임정식 오너셰프를 포함한 저명한 5명의 아시안 셰프 심사위원단(Tony Boy Escalante, Vicky Lau, Umberto Bombana, Lanshu Chen, Jungsik Yim)이 이번 2016년 북동아시아 지역 영 셰프 최종 선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8 월 말에는 최고의 요리사로 선출된 총 20명의 최종 선발자 명단이 발표된다. 지역별 도전과제를 통해 선발된 총 20명의 셰프들은 최종 심사단계에서 ‘멘토 셰프’의 지원을 받게 된다. 멘토 셰프는 레시피를 비롯하여 훌륭한 셰프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조언을 줄 예정이다. 지난 해 동북아시아 지역의 경우, 정식당의 임정식 셰프가 최종 경선에 진출한 제로 콤플렉스의 박진용 셰프 디 파르티 멘토 셰프로 지정된 바 있다.

4단계: 최종 단계: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시상식

2016년 10월 13일, 지역별 영 셰프 최종 선발자들은 밀라노에 모여 저명한 국제심사위원단 앞에서 이틀간 치열한 최종 경쟁을 벌인다. 7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은 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를 선정 및 시상한다.

산펠레그리노 2016 영 셰프 경연대회 지원서 및 자세한 관련 정보는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 파나의 온라인 매거진 웹사이트 ‘파인 다이닝 러버스 닷컴’ (www.finedininglover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시상식을 포함한 모든 경연대회 단계에 대한 정보도 소개 되며, 자세한 정보는 SNS상 해쉬태그 #SPYoungChef 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