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형 LED 사이니지로 삼성미술관 Leeum ‘한국건축예찬' 展 밝혀

삼성전자, 대형 LED 사이니지로 삼성미술관 Leeum ‘한국건축예찬' 展 밝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대형 LED 사이니지로 삼성미술관 Leeum ‘한국건축예찬' 展 밝혀

삼성전자는 삼성문화재단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삼성미술관 Leeum의 기획전시실에 173형 대형 스마트 LED 사이니지와 95형 대형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하여 한국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삼성미술관 Leeum은 11월 19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전시하는‘한국건축예찬-땅의 깨달음’展에서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한국 대표 사진작가의 사찰, 종묘, 궁궐 등 한국 전통 건축 사진과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활용된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픽셀간 거리가 짧아(1.5mm 파인 픽셀 피치) 근거리에서도 뛰어난 화질 구현이 가능한 고해상도 제품이며 컬러 캘리브레이션(색조정기술) 기능을 내장하여 균일화된 색감 표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 LED 사이니지는 어도비사가 정한 색 표준 규격인 Adobe RGB 색영역의 98.3% (CIE 1931 기준)까지 나타내어 한국 사진계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사진을 오차 없이‘살아있는’색으로 보여준다.

또한 자체 발광 소자인 LED를 활용하여 베젤 사이에 간섭이 없을 뿐 아니라 사이즈 제약이 없이 크기를 확장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대화면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

삼성미술관 Leeum 이준 부관장은“한국건축예찬 전시에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활용하여 한국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시에 LED 사이니지를 활용, 관객과의 소통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김석기 전무는“이번 한국 전통문화와 첨단 스마트 LED 사이니지의 컨버전스를 통해 새로운 전시 문화를 선보였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기획전시실에 설치된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