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VBN 솔루션 출시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VBN 솔루션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5.1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사, 클리닉, 본사, 재택근무자들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가능"
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 세계 선두 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www.arubanetworks.com)는 새로운 버츄얼 브랜치 네트워크(Virtual Branch Network, 이하 VB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이 선 보인 VBN 솔루션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자원에 원격 사용자가 보다 쉽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지사, 클리닉, 본사, 재택근무자들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VBN을 통해 110억 불 규모의 WAN 시장의 절반을 목표로 하고 있는 원격 네트워킹 시장은 분산된 직원들에 대한 향상된 지원, 부동산 감소에 따른 운영 비용 절감, 재택 근무의 확산 등을 기반으로 보다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BN솔루션은 데이터센터 기반의 아루바 콘트롤러는 물론이거니와, 신규 3개의 유/무선 리모트 액세스 포인트(RAP)와 브랜치 오피스 콘트롤러(BOC)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RAP와 RAP-2 은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된 중앙집중식 지사 네트워킹 관리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이다.

오늘날, 네트워킹 솔루션은 라우터, 스위치, 방화벽을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원격 지점 각각으로 복제 구현하고 있다. 또한 이런 고가의 장비들은 셋업과 관리가 복잡한데다가 구축이나 추가, 이동, 변동에 있어서 많은 IT 자원을 소비한다.

각각의 원격지점으로의 복잡한 복제 대신, 아루바의 VBN솔루션은 복잡한 업무를 데이터센터 콘트롤러로 가상화하고, 정책 집행을 위해 저렴한 RAP와 BOC로 전달한다. 또한 데이터센터 콘트롤러 내에 중앙관리 정책 집행 방화벽은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통제하고, 모든 RAP 및 BOC에서 분해가 가능한 방화벽 에이전트로 정책을 전달한다. 이러한 일련의 에이전트 업무는 모든 사용자와 서비스를 위한 정책을 자동으로 집행한다.

모든 복잡한 업무들이 중앙 관리 및 자동 배정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RAP와 BOC를 구현할 수 있다. 안전한 원-클릭 설치는 기술에 문외한인 사용자라도 IT부서의 도움 없이도 쉽게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RAP와 BOC는 독립적으로 전송되고, 인스턴트 연결을 위한 3G통신망을 포함한 모든 광대역 네트워크에서 가상화를 지원한다. 특히, RAP는 전력과 WAN에 연결된 원격 사용자에 따라 이동하고, 단일 데이터 엔트리에 따라 완벽한 권한을 부여한다. 따라서, 현장에서의 설치나 IT부서의 도움은 필요 없다. VBN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센터 가상화에 있어서 지사 연결과 보안이 가능하다.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김영호 지사장은 “VBN솔루션은 비용 절감, 복잡성 제거 및 IT부서로 하여금 지사나 재택 근무자에 구현에 부담을 현격하게 줄여준다”라며,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활용서에 따라 아루바는 원격 네트워킹에 대한 중앙집중식 통제와 관리를 통해 비용절감과 보안 혜택을 제공한다. 단순 구축에 IT부서의 개입을 제거한 원-클릭 설치와 획기적으로 단순하고 저렴한 RAP와 BOC는 오늘 날 사용자들이 원격 네트워킹으로 인해 겪고 있는 고통을 말끔히 해결해준다”라고 설명했다.

아루바는 VBN솔루션 출시의 일환으로 원격 장비에 대한 새로운 3가지 제품군을 소개했다. 모든 장비는 최적화된 Wi-Fi운영을 위한 정책 기반의 로컬/원격 리모트 패킷 포워딩, 아답티브 라디오 관리(ARM) 기술을 제공한다. 진단 기능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태 표시를, 원-버튼 디버깅, 공장 초기값을 위한 원-버튼 리셋을 제공한다. 새로운 제품군에 포함된 그 밖의 주요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 RAP-2 제품군 최대 5명의 사용자까지 사용이 가능한 명함 크기 정도의 RAP-2는 재택근무자, 소규모 지사, 소호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802.11b/g Wi-Fi 라디오와 VoIP와 같은 유선 장비를 위한 두 개의 이더넷 포트이다.

· RAP-5 제품군 세련된 책 크기의 RAP-5는 초고속 이더넷 포트, 3G 브로드밴드 통신망 모뎀을 위한 USB포트,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 등을 제공하고 옵션으로 802.11n Wi-Fi 라디오를 통합 안테나를 제공한다. RAP-5는 소규모 지사를 대상으로 설계되었다.

· 600 지사 콘트롤러 제품군 최대 256명까지 지원할 수 있는 “지사용”으로 제작되었으며, 광범위한 WAN연결,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토리지, 기가비트 이더넷, PoE(Power-over-Ethernet), 익스프레스 카드, USB옵션 등을 제공한다. 통합802.11n Wi-Fi 라디오 옵션도 가능하다.

단일 아루바 6000 멀티 서비스 콘트롤러(MSC)와 VBN 소프트웨어는 최대 8,000개의 RAP 또는 600개의 시리즈 장비 그리고 최대 32,000명의 사용자를 지원한다.

실반 러닝스의 IT총괄 책임자인 브라이언 프린스는 “아루바의 새로운 VBN솔루션은 우리가 몇 년 동안 고민해왔던IT부서의 개입이 없는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킹 리모트 시설을 실현시켰다. RAP-5의 설정은 너무나 단순해서 최초 설치 시에도 불과 몇 분 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VBN은 요즘과 같은 경제 위기에 빛을 발하는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리모트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RAP-2, RAP-5, 콘트롤러 소프트웨어는 즉시 배송이 가능하다. 600 제품 군은 2009년 6월에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