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돈워리뮤직’ 정형돈-유재환-솔지, 혼성그룹 ‘소울립’ 결성! ‘느낌 있네~’

‘돈워리뮤직’ 정형돈-유재환-솔지, 혼성그룹 ‘소울립’ 결성! ‘느낌 있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5.11.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돈, 최고 근자감 “EXID 앨범보다 잘 되면 어떻게 하지?”

‘돈워리뮤직’ 정형돈-유재환-솔지, 혼성그룹 ‘소울립’ 결성! ‘느낌 있네~’
정형돈, 최고 근자감 “EXID 앨범보다 잘 되면 어떻게 하지?”

▲ 사진제공: K STAR ‘돈 워리 뮤직’ 방송화면 캡처

‘돈 워리 뮤직’ 정형돈-유재환-솔지(EXID)가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소울립(Soul-lip)’ 결성을 알렸다. 정형돈-유재환의 훈훈한 브로맨스에 상큼한 솔지까지 더해지며 노래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졌다. 여기에 본격적으로 영국 런던 여행길에 오른 정형돈-유재환의 모습에 궁금증은 더욱 증폭됐다.

지난 19일 방송된 쇼큐멘터리 K STAR ‘돈 워리 뮤직’에서는 정형돈-유재환의 뮤즈로 EXID 솔지가 합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처음 시작을 할 때부터 솔지를 뮤즈로 생각해왔다는 유재환은 솔지의 등장에 ‘팬 모드’로 돌변하며 수줍은 마음을 드러냈다. 솔지와 짝짜꿍이 잘 맞는 유재환의 모습에 정형돈은 “잘 어울린다”고 놀려댔고, “나 나가줄까”라고 두 사람의 사이를 더 가까이 붙여주려는 행동으로 큰 웃음을 줬다.

이들의 화기애애한 만남을 뒤로하고 본격적인 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정형돈은 “유재환과 내가 노래를 만들 텐데 노래를 좀 해줬으면 좋겠다. EXID의 ‘핫 핑크’보다 잘될 수도 있다. 물론, 돈을 다 나눌 것이다”라고 말했고, 정형돈의 근자감(?)에 “풋”하고 웃음을 터뜨리던 솔지는 수익 배분을 하겠다는 말에 투지를 불태우며 “그럼 1등을 한 번”이라고 의욕을 드러냈다.

정형돈은 “이 노래로 활동도 할 것이다. 대신 차량 지원은 안 된다. 식대도 없다. 헤어와 메이크업도 지원이 안 된다”라고 말해 솔지를 당황시켰고, 이 말에 ‘솔지빠’ 유재환은 “내가 전액 지원을 하겠다. 내가 열심히 번 다음에 그 다음에 같이 활동을 하겠다”고 말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정형돈-유재환-솔지가 만들어 낼 노래는 바로 ‘러브 송’이었다. 유재환과 솔지의 듀엣 곡이었던 것. 두 사람은 ‘올 포유(All For You)’를 맞춰봤고, 솔지는 녹화가 오전에 진행됐음에도 변함 없는 꾀꼬리 목소리로 정형돈을 깜짝 놀라게 했다. 여기에 유재환을 리드하며 가르쳐주는 모습으로 보컬 트레이너 출신 면모를 과시하기까지 했다. 이에 정형돈은 “외모와 가창력은 비례하나요”라고 말했고, 유재환은 “전 그렇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쿵짝이 절로 맞는 호흡을 보여줘 솔지의 웃음을 이끌어냈다.

이날 정형돈은 유독 이름 창조를 탁월하게 해 내며 작명소(?) 역할을 톡톡히 했다. 유재환의 영어명인 ‘필립’의 라임에 맞춰 자신의 이름을 ‘폭립’으로 정한 정형돈은 팀 명으로 각자 이름에서 하나씩 딴 ‘정솔환’을 제시했다. 이상하게(?) 입에 착착 달라붙는 이름에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 이 때 정형돈은 “영어로 해야 되나?”라고 고민을 하다 솔지의 이름이 ‘소울지(Soul-G)’라는 말에 “소울립(Soul-lip)이 어떠냐”고 말했고, 느낌 있는 팀 명에 만장일치로 팀 명이 결정됐다. 소울립이 창조된 역사적 순간이었다.

그렇게 정형돈-유재환은 런던 행에 부푼 꿈을 안고 위시리스트를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유재환은 어마어마한 위시리스트를 내놓았고, 이를 본 정형돈은 버럭 하며 “40일은 있어야겠다”고 말했다. 그렇게 결정된 위시리스트는 비틀즈처럼 에비로드 걷기, 소중한 사람을 위한 꽃 선물, 혼자가 아닌 아침 산책, 솔지와 약속한 런던 인증샷, 런던의 상징 빨간 이층 버스 타기 등이었다.

그리고 유재환은 런던 여행 선물로 정형돈에게 줄무늬 티셔츠와 양말을 건네 정형돈을 또 한 번 버럭 하게 했다. 유재환은 “같이 입고 싶었다”고 말했고, 정형돈은 “왜 나랑 입어”라고 손사래를 쳤다. 정형돈이 반응에 유재환은 “그럼 다른 날 입자”고 말했고, 결국 정형돈은 승낙(?)했다. 유재환은 정형돈이 혹시나 자신이 준 옷을 들고 오지 않을까 함께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수수한 마음을 드러내 시청자들을 웃게 만들었다.

‘돈 워리 뮤직 방송을 본 네티즌은 “진짜 유재환 엄청 귀엽다”, “솔지 유재환 도대체 무슨 사이지 이렇게 사랑스러운 조화라니”, “도니 화니 진짜 찰떡 궁합이다 보고만 있어도 웃음 나와”, “런던 여행기 빨리 보고 싶다”, “소울립 완전 기대된다 어떤 노래가 탄생될지 대박”, “도니 화니 사랑해요! 진짜 대박이예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돈 워리 뮤직’은 음악에 조예가 깊은 정형돈-유재환 두 남자가 세계 음악 여행을 통해 얻은 음악적 영감을 서로 교감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아내는 쇼큐멘터리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