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 시행

KB금융그룹,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 시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2.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대표이사 부회장 강정원, www.kbfng.com)은 그룹내 계열사를 거래하는 고객의 모든 거래실적을 통합하여 고객등급을 산정하고 이에 따라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를 2월 10일부터 시행한다.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는 KB국민은행, KB투자증권 및 KB생명 등과 거래하는 고객의 거래 실적을 합산해 그 평점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그룹내 계열사를 거래하는 고객은 주거래 계열사와 상관없이 모든 거래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이는 기존 은행의 KB스타클럽제도를 그룹 전체로 확장하여 적용하는 것으로 고객등급은 기존 은행의 등급(MVP스타,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체계를 유지한 4등급 체계로 운영되며, 등급이 부여된 고객에게는 최장 6개월 동안 수수료면제 등 각종 우대서비스가 제공된다.

본 제도의 시행으로 선정된 은행 MVP고객은 KB투자증권 주식매매거래시 기본수수료 대비 30%이상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증권 MVP고객은 은행 MVP고객과 동일하게 영업점 VIP라운지 서비스 제공, 각종 수수료 면제, 예금금리 우대, 공연 ·영화 할인 서비스, 대여금고 무료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 같은 그룹 통합우대고객제도는 고객의 KB금융그룹 계열사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동시에 그룹내 거래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포트폴리오 및 투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본 제도의 시행으로 KB금융그룹을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보다 많은 혜택이 제공되며 이와함께 그룹차원의 고객관리기반이 마련되고 KB국민은행의 Retail 고객기반을 활용한 계열사 간 교차판매 확대를 통해 비은행 계열사의 고객기반도 강화되는 등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