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빅데이터 활용전략 세미나’ 개최

충북도, 빅데이터 활용전략 세미나’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13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의 과학적 행정을 구현하고, ‘빅데이터 활용’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빅데이터 활용전략 세미나’가 13일(금) 충북발전연구원 대회의실(4층)에서 개최됐다.

충청북도와 충북발전연구원 충북미래기획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도, 시군 공무원 등 공공기관 및 빅데이터 관련 기관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세미나는 국가 빅데이터 사업 추진방향과 지자체 지원체계를 이해하여 빅데이터 사업추진시 고려해야할 사안에 대해 공유됐다.

또한 과학적 행정구현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충북의 맞춤형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모색하기 위한 장으로 펼쳐지기도 했다.

이날 빅데이터 활용전략을 위한 2개의 주제발표가 있었고, 이어 열띤 토론이 진행되기도 했다.

안창원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 빅데이터분석과장의 첫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국가차원의 빅데이터 추진방향과 지방자치단체 지원체계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빅데이터 기반의 국가정책에 대한 충북도의 대비전략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두 번째로 충북대학교 조완섭 교수(비즈니스데이터융합학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충북 맞춤형 빅데이터 사업추진 방향과 전략 제언이 이어졌다. 또한 신사업 발굴 측면에서의 빅데이터 활용전략과 이를 통한 충북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진 방안에 관해 논의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발굴 및 데이터를 기반한 ‘충북의 신사업발굴을 위한 빅데이터의 활용’에 적극적인 공감을 보였다.

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충청북도 조운희 행정국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정보화전략을 마련해야 할 시점”라고 밝히며“민간으로의 확산을 통해 4%충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