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1회 본인부담상한제 체험수기’ 당선작 시상

건보공단, ‘제1회 본인부담상한제 체험수기’ 당선작 시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10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9일, 가계의 과도한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행 중인 본인부담상한제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제1회 본인부담상한제 체험수기 공모’ 수상자를 초청하여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한 본인부담상한제 체험수기 공모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8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172편이 접수되었고, 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5편, 장려상 18편, 총 24편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은 조지연씨의 작품‘좌절에서 일으켜 준 선물 ‘본인부담상한제’’가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는 작품 속에서 “갑자기 닥친 사고와 불행에 좌절하셨을 분들이 본인부담상한제 제도를 빨리 알게 되어 희망을 보고 용기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단은 “이번 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본인부담상한제 제도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의 평생건강, 국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수상자들에게 이사장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수상자들과 귀중한 체험을 나누며 본인부담상한제 제도의 우수성과 홍보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하였다.

올해 수상작은‘체험수기집'으로 제작해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