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세계 최소형 완전 통합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 출시

인피니언, 세계 최소형 완전 통합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2.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향상된 수신성능, 이동통신 신호의 간섭에 대한 내성 강화, 전력소모 절감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GPS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차세대 세계 최소형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을 출시했다. 새로운 BGM781N11은 위급상황시 휴대전화를 이용한 위치파악기능, 개인용 네비게이션 기기, 기타 휴대형 시스템, 차량용 GPS 애플리케이션 등에 필요한 고감도 수신성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추가적인 수신성능 향상 기능을 제공한다. BGM781N11 모듈은 GPS 신호를 증폭하고 간섭신호를 제거하는데 필요한 모든 부품들을 통합하고 있으면서도 크기가 단지 2.5mm x 2.5mm x 0.7mm에 불과해 유사한 집적도 수준을 제공하는 가장 근접한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60% 이상 소형화되었다.

BGM781N11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은 GPS LNA (저잡음 증폭기, Low Noise Amplifier) 1개와 높은 ESD (electrostatic discharge) 강건성을 제공하는 SAW (표면 탄성파, Surface Acoustic Wave) 필터 2개를 소형 리드리스 (leadless) TSNP11-2 패키지에 통합하고 있다. 경쟁 솔루션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6개에서 10개 사이의 수동부품을 사용하는 데 반해 BGM781N11은 단지 2개의 외부 수동부품만으로 GPS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차세대 하이-엔드 휴대전화에 보다 많은 기능들이 추가됨에 따라 PCB 공간이 주요한 제한 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에, 크기가 작고 적은 수의 추가 부품만을 필요로 하는 프론트-앤드 모듈에 대한 요구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BGM781N11은 단지 5.94mW에 불과한 매우 낮은 전력소모 특성을 제공하며 1.5V에서 3.6V까지의 공급전압을 지원한다.

휴대형 전자제품에서 ESD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BGM781N11은 매우 높은 ESD 강건성을 제공한다. RF 입력 핀에 통합된 8kV ESD 접촉 방전 기능을 통해 GPS 지원 기기의 제조업체들은 추가적인 ESD 보호 디바이스 없이도 쉽게 시스템 ESD 요건 (일반적으로 8 kV임)을 달성할 수 있다. 매우 중요한 모바일 GPS 시장 요건인 보다 높은 민감도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피니언의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은 최신 경쟁 솔루션의 16.5dB보다 20% 이상 우수한 18.6dB의 높은 이득 특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RF 및 보호 디바이스 사업부문 선임 마케팅 이사인 마이클 마우어 (Michael Mauer)씨는 “시장 전문가들은 GPS 기능이 매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기기들로 한층 확산되고 차세대 휴대전화의 표준 기능으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2011년 생산될 휴대전화3대 중 최소한 1대에 제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인피니언은 완전 통합 고성능 GPS 수신 모듈의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 BGM781N11을 통해 인피니언은 GPS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지위를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BGM781N11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은 현재 양산 공급 중이며, 인피니언은 평가 키트 또한 제공하고 있다. 2.5mm x 2.5mm x 0.7mm 크기의 소형 리드리스 TSNP11-2 패키지로 제공된다.

GPS 수신 프론트-엔드 모듈에 대한 추가적인 기술 정보는 www.infineon.com/BGM781N11에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