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경남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 쾌거

경남도,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 쾌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1.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가 인터넷 소통 분야에서 지난해 최우수에 이어 올해 한 단계 높은 ‘대상’을 수상했다

도는 10월 30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정, 관, 학계 주요 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6회를 맞았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여 블로그를 활용해 공감, 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이다.

이 상은 20만 명의 블로거 중 콘텐츠 활용이 우수한 5,000명의 블로거를 선정하고, 이 중 비공개 모집과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0인의 블로거 평가단이 1차 평가를 하고, 2차로 전문성과 영향력을 갖춘 10여 명의 전문가 그룹이 평가하여 최종 선정하게 된다.

도가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게 된 데에는 나름 이유가 있다.

도는 최대 역점사업인 ‘경남미래50년 전략사업’을 알기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화법으로 ‘당당한 경남이가 미리 가 본 2070년’을 풀어 냈으며 ‘메르스 유언비어’는 웹툰 형식으로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콘텐츠 독창성과 소통에 방점을 둔 것이다.

특히 개천에서 용이 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남도만의 독창적 시책인 ‘서민자녀교육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 냈다. 올해 3월 한달 동안 조회 수와 댓글 수가 1만개를 넘어설 정도였다.

도에서 운영하는 대표 블로그인 ‘경남이야기’는 2009년 운영을 시작한 이래 5년간 5,000여 편의 다양한 경남 도정소식과 여행정보를 포스팅 하였고, 총 방문객이 약 800만 명에 이르고, 일일 평균 방문객만 5,000여 명에 이르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도는 최근 이번 대회에 참여하여 지난해 최우수였으나 올해는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경남도에 이어 전북도가 최우수, 다음으로 충남도, 광주광역시가 뒤를 이었다.

도는 그동안 전국 지자체 중 인터넷 소통 분야 ‘최고’라고 평을 듣고 있다

이는 지난달 8일에도 도는 ‘제5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소셜콘텐진흥협회 등 3개 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대회의 상을 휩쓸었기 때문이다.

이학석 경남도 공보관은 “대도민 소통과 관련된 상인 만큼 다른 상보다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대상 수상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여 누리꾼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