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울시민의 쉼터,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 개최

서울시민의 쉼터,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 www.sba.seoul.kr)은 사회 취약계층을 돕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확보 및 다양한 나눔활동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를 개최한다.

매월 청계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사회적경제장터가 오는 10월 22일(목요일)부터 25일(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장터에는 서울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및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등 총 54개사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장터에서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소품과 생활 디자인 제품들을 시중보다 저려함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에서는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생활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가족나들이 방문객들에게는 체험활동 등을 통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평일 오후 6시, 주말은 오후 4시, 6시에 디제이, 인디밴드 공연 및 마임마술 등 총 6회에 걸쳐 다양한 문화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초상화 그리기, 오카리나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청계광장 사회적경제장터는 매월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일반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착한 소비활동이 사회 기부금으로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도움에 동참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장터가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작은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