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관광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2010 관광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0.02.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관련 업·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취업정보를 제공할 ‘특화형’ 채용박람회가 온라인으로 먼저 선을 보인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이번 달 27, 28일 양일간에 걸쳐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가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 인크루트가 진행을 맡는 이번 2010 관광산업 채용박람회는, 올해 채용을 앞두고 있는 관광 업·직종의 우수 유망기업 100여 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약 1만 2천 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규모뿐만 아니라 온라인 채용박람회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월 1일부터 열린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시작 전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채용 매칭률을 높이고 상호간 취업 및 채용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tourismjobfair.incruit.com)를 통해 사전 진행하는 것이다.

기업과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사이트에서 사전 박람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기업은 접수 구직자의 이력서를 온라인에서 미리 확인 가능하다. 또한 기업 인사담당자가 사전 스크랩해 둔 인재에게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 요청을 할 수도 있다.

또 사정상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구직자를 위해 온라인 현장 생중계도 이뤄진다. 구직자는 홈페이지 라이브쇼 메뉴에서 실시간 중계를 예약하면, 행사 당일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중 취업세미나와 채용설명회를 집에서 편안히 시청할 수 있으며 쪽지보내기 기능 등을 통해 진행자에게 질문도 가능하다. 이 밖에 취업상담, 영문 이력서 등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여기에 관광산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관광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및 관광 사진 공모전도 함께 펼쳐진다.

관광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 관광산업의 활성화 및 수요증가를 위한 획기적인 마케팅 기획안, 대한민국 신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안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관광 사진 공모전에서는 국내·외 유명 관광지 명소의 사진,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 등을 공모한다.

공모전 총 상금은 500만원이며, 1차 예심을 통과한 작품은 박람회 기간 중 행사장에서 전시된 후, 최종 수상 여부를 가리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2월 23일까지 2010 관광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tourismjobfair.incruit.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