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을 뜨겁게 달군 공항축제...‘2015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가을밤을 뜨겁게 달군 공항축제...‘2015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밤을 뜨겁게 달군 공항축제...
‘2015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성황리 폐막

인천국제공항의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10년 연속 1위를 축하하는 ‘2015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은 4만여 공항종사자와 국내외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인천공항의 대표적인 문화이벤트이다.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 잔디광장에서 지난 15일~16일 양일간 열렸으며, 평일임에도 공항가족과 지역주민, 항류관광객 등 총 2만 3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즐겼다.

첫날인 15일에는 인천공항 종사자들이 주축이 되어 ASQ 10연패의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는 ‘공항가족 콘서트’가 열렸다. 인천공항공사뿐 아니라 협력사, 항공사, 정부기관 등 공항가족들이 선보인 합창과 장기자랑 무대는 ASQ 10연패의 밑바탕이 된 화합의 힘을 보여주며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KBS 개그콘서트 ‘니글니글’팀과 인기걸그룹 씨스타의 축하공연도 열기를 더했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한류를 이끄는 스타들이 대거 출동한 ‘생방송 뮤직뱅크’ 인천공항 스카이페스티벌 특집회와 K-POP 콘서트가 진행됐다. 이날 공연은 태연(소녀시대), 규현(슈퍼주니어), 에일리, 에이핑크, 걸스데이, 갓세븐, 틴탑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온라인 사전예매가 전좌석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을 모았으며, 국내외 관람객들이 한 데 어우러져 즐기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특집공연과 더불어, KBS의 한류 드라마 및 예능 세트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전시공간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포토존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인천지역의 사회적 기업과 아름다운 가게의 부스를 운영해 이웃들을 생각하고 도울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이번 스카이페스티벌은 인천공항의 세계공항서비스평가 10연패를 축하하는 자리인 만큼, 공항가족들이 축제의 주역으로서 직접 무대를 준비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면서, “출연자들, 그리고 축제를 함께 즐기며 성원해주신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스카이페스티벌이 국내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