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새 ‘야후 메일 앱’ 출시

야후, 새 ‘야후 메일 앱’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10.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Yahoo Inc.)(나스닥:YHOO)가 오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집중된 신제품을 대거 발표했다.

이 달로 탄생 18주년을 맞은 야후 메일은 이를 기념해 빠르고 직관적이며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야후 메일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iOS(아이폰/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지원되는 새 앱은 스마트 검색, 연락처 관리, 풍부한 구성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많은 이들이 1개 이상 업체의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다. 야후 사용자는 오늘부터 모바일과 데스크톱에서 야후 메일로 아웃룩닷컴(Outlook.com), 핫메일(Hotmail), AOL 메일(AOL Mail)의 이메일 계정을 연결, 관리할 수 있으며 한번 연결로 모든 수신함에서 야후 메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제프 본포트(Jeff Bonforte) 야후 커뮤니케이션 상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메일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중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받은 메일함에 원하는 기능은 날로 진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모바일 사용은 더 빠르고 스마트한 받은 메일함을 필요로 한다”며 “이 같은 니즈가 새 앱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새 앱은 속도와 스마트함, 복수의 메일함 지원 외에 ‘야후 어카운트 키’(Yahoo Account Key)를 선보였다. 기존의 암호를 대체할 훨씬 안전하고 간단한 대안이다. 신기능은 버튼을 탭해 야후 계정에 접속하는 안전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로그인 절차를 간소화한다.

딜런 케이시(Dylan Casey) 야후 상품관리 담당 부사장은 “암호는 기억하기 어렵고 보조적 사인-인 증명은 불편하고 혼란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올 초 야후는 SMS 코드를 사용하는 주문형 패스워드를 선보였다”며 “이제 푸쉬 알림을 사용해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로 간단하고 안전하게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야후 어카운트 키 출시로 암호 없는 미래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디뎠다”고 강조했다.

추가 정보 및 출시 일정

새 야후 메일 앱은 오늘 전 세계 애플 앱 스토어(Apple App Store, https://goo.gl/Jk9rrx)에서 글로벌 사용자에게 제공에 들어갔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해서도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Google Play, https://goo.gl/Jk9rrx)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추가 정보는 야후 텀블러(http://yahoo.tumbl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수의 메일함 관리 기능은 오늘 야후 메일 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미국의 영어권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데스크톱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외 지역 사용자에 대해서도 조만간 해당 기능이 제공된다. 야후 메일 텀블러(Yahoo Mail Tumblr, http://yahoomail.tumblr.com)에 상세 내용이 소개돼 있다.

야후 계정 키(Yahoo Account Key)는 오늘 전 세계에 제공된다. 야후 텀블러(Yahoo Tumblr, http://yahoo.tumblr.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goo.gl/ewCiCv)를 클릭하면 프레스 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