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날리지큐브 ‘K*Cube KMS R4’에 문서변환솔루션 공급 MS

사이냅소프트, 날리지큐브 ‘K*Cube KMS R4’에 문서변환솔루션 공급 MS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2.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리지큐브의 ‘K*Cube KMS R4’가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하여 차세대 KMS로서 기능을 더욱 강화시켰다. ‘문서 미리보기’는 워드프로세서 및 뷰어 프로그램 설치 없이 범용 워드프로세스 문서(MS-Office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아래아한글)를 웹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 www.synap.co.kr)는 자사의 ‘사이냅넥스트 HTML변환기(Synap Next HTML Converter)’를 ㈜날리지큐브에 공급하였고, 새로 출시된 ㈜날리지큐브의 ‘K*Cube KMS R4’에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날리지큐브의 ‘K*Cube KMS R4’는 통합, 네트워킹, 협업, 재미 네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새롭게 개발된 차세대 KMS로서 비정형 데이터의 통합과 활용이 강화되었다.

㈜날리지큐브 지식연구소 신은경 소장은 “문서파일은 KMS에서 중요한 데이터 중 하나이며, 종류 또한 다양한 대표적인 비정형데이터이다. 따라서 사용자가 문서파일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즉시 활용하여 지식으로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그 동안 포탈사이트에서만 적용되던 문서변환 기술을 K*Cube KMS R4에 적용하였다. 앞으로 차별화된 KMS를 개발하는데 있어 사이냅소프트의 새롭게 개발될 솔루션과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을 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이냅소프트 관계자는 “‘사이냅넥스트 HTML변환기’는 ‘MS-Office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아래아한글’ 문서를 HTML로 변환하는 솔루션으로 각 전자문서의 전용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웹 브라우저만 있다면 다양한 환경에서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웹 에디터 및 웹 오피스와 결합하여 문서 편집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국내 포탈사이트와 협력하여 포탈의 모바일 서비스에 ‘문서 미리보기’를 적용하였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폰에서도 다양한 기능 구현이 가능한 기술 능력을 습득하였고, 앞으로는 스마트폰 관련 문서처리 솔루션도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