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경제인 한마음대회 개최

충북도,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경제인 한마음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주최하고 청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 경제인 한마음대회’가 10월 7일(수) 오전, 유기농산업의 메카인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주공연장에서 기업인, 경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임직원, 도, 시군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기업인 등 경제인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한마음대회에서는 4%실현에 노력해온 경제인 및 공무원 등 23명의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SK하이닉스와 협력업체간 그리고 ㈜LG화학과 협력업체간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약에 이어 청주시와 음성군에 투자하는 기업들과의 투자협약* 체결, 우수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가자 전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4%실현을 염원하며 황금대박을 터뜨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충북경제 4%실현을 통한 도민행복시대가 개막하기를 다 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했다.

충북도 설문식 정무부지사 격려사를 통해 “비전선포식 이후 8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투자유치 3조 6,403억원, 고용률 69.1% 전국2위, 수출증가율 12.6% 전국 3위, KTX호남고속철도 개통, 청주공항 18년만에 첫 흑자 전환, 2017년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국제국제행사 승인’등 많은 성과를 거둔 것은 경제인들의 역할이 컸다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충북 대도약을 위한 ‘충북경제 전국대비 4%실현’이라는 목표에 161만 도민의 역량을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2015년은 충북경제 4%실현 기반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면, 2016년은 충북경제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지금보다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충북경제 4%실현’본격적인 해가 되도록 도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