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쉽게 설명한 정부3.0 이해하기, e-book으로 제공

알기 쉽게 설명한 정부3.0 이해하기, e-book으로 제공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10.0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3.0을 알기 쉽게 설명한 전자책(e-book)이 나왔다. 이에 따라 언제 어디서건 손쉽게 정부3.0에 대해 알 수 있게 됐다.

행정자치부는 정부3.0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분야별로 다양한 사례를 망라한 ‘정부3.0 이해하기’를 전자책(e-book)으로 발간하여 온라인서점사이트(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부3.0 이해하기’는 정부3.0이 어렵고 모르겠다는 일부 의견에 따라 중앙 부처 및 정부3.0 전문가 등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알기 쉽게 사례 위주로 만들어졌다.

이 책자는 이미 공무원 및 공공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화 하여 배포하였으나, 이번에 국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하여 국민들의 정부3.0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고 그간 추진하여 온 정부3.0의 성과에 대한 범국민적인 공감이 형성되도록 하였다.

또한, 정부3.0의 의의를 포함, 분야별로 국민들이 어떻게 정부를 활용할 수 있는지가 사례 위주로 기술되어 전문가는 물론, 정부3.0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승수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은 “앞으로 ‘정부3.0 이해하기’를 통해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이라는 정부3.0의 가치가 정부정책의 집행, 평가과정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고, 아울러 일반 국민들의 정부3.0에 대한 이해도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라면서, “행정자치부는 앞으로도 정부3.0 관련 다양한 교육교재를 마련하여 국민과 함께 하는 정부3.0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