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 비즈’ 선보여

한글과컴퓨터,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 비즈’ 선보여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10.0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인터넷 접속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 (www.netffice24.com)’의 기업용 서비스를 출시,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한컴의 ‘넷피스 24’는 PC용 오피스, 모바일용 오피스, 웹오피스 등 풀패키지 오피스와 이미지편집 SW를 클라우드 기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디바이스, 운영체제(OS), 웹브라우저의 종류에 상관없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환경의 제약을 없앴다. 웹오피스만 있으면 다운로드 없이도 한글(Hwp)을 비롯한 한컴오피스, MS오피스 등 모든 오피스 문서를 높은 호환성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용 ‘한컴오피스 2014 VP’와 이미지편집 SW인 ‘이지포토 3 VP’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들과도 자유롭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어 스토리지에 대한 제약도 없앴다.

지난 3월 넷피스 24의 개인용 서비스를 선보인 한컴은 기업의 업무 생산성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업용 서비스 ‘넷피스 24 비즈(Netffice24 Biz)’를 내놓으며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

‘넷피스 24 비즈’는 간편한 초청만으로도 기업 내 공유그룹을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고, 그룹 별로 마스터 계정을 두어 문서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이같이 고도화된 기능이 더해진 풀패키지 오피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월 또는 년 단위로 원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다.

한컴은 기업이 원하는 서버에 클라우드 오피스를 구축해주는 ‘구축형(on-premise)’ 서비스도 함께 시작한다. ‘구축형 서비스’는 기업에서 생성되는 각종 문서나 e메일의 첨부파일 등이 외부에 저장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보안 강화형 서비스로, 이러한 서비스는 한컴의 ‘넷피스 24’가 유일하며, 정보보안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급증함에 따라 시장 확대를 위한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넷피스 24의 개인용 서비스는 6개월간의 무료 프로모션을 마치고 10월부터 무료 서비스인 ‘Freemium’과 유료 서비스인 ‘Pro’로 나누어 제공되며, Pro 이용자들에게는 내년 9월까지 1년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는 문서협업, 문서DB관리 등 업무생산성 강화 측면에서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한컴은 앞선 클라우드 기술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산성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