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서울국제문구사무용품 종합전시회 개최

제28회 서울국제문구사무용품 종합전시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9.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회 서울국제문구사무용품 종합전시회 개최

제28회 서울국제문구, 학용 사무용품종합전시회가 10월 0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코엑스 본관 3층 C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증대와 문구산업 내수시장의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통업계와 소비자에게 유용한 신제품 정보와 경영정보 등 매출증대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8개국 150여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선물용품, 미술, 디자인재료, 컴퓨터소모품 등 각종 문구제품에서부터 팬시문구, 생활용품 등이 전시되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대상으로 한 수출입 등 거래상담이 추진되고 각종 상품 및 기술 정보가 교류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통한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와 전 문구인의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라디오 및 방송 등 국내홍보를 강화하고 문구유통업계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전 문구인과 소비자를 위한 축제분위기로 만들 계획이다

문구업계의 신제품개발 촉진을 위한 제21회 신제품경진대회, 판로 확대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문구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 문구경영 정보제공을 위한 문구유통업 및 문구2세 경영자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상담 기회 및 정보교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열린 체험학습을 통한 창작의욕고취와 체험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세계명화전시회, 종이접기교실, 모래놀이체험, 색칠공예, 라이브페인팅 등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 코너를 운영한다.

한편 관람객 유치를 위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0월 10일을 소비자 서비스 데이로 지정하고 할인행사 및 문구사랑 나눔 행운권 추첨을 시행하고 매일 음악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어느해 보다도 많은 관람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하며, 문구,완구,도서,아트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여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등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상품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5백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천명의 국내 문구유통업체, 그리고 4만 5천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 관하여 1천만달러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기간 : 2015. 10. 07(수) ~ 10(토)
관람시간 : 10:00 ~ 18:00
전시장소 : 서울 코엑스(Coex) 본관 3층 C홀
주 최 :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