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양사협회, ‘조리실 장년여성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재해사례’ 리플렛 제작

대한영양사협회, ‘조리실 장년여성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재해사례’ 리플렛 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9.18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
‘조리실 장년여성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재해사례’
리플렛 제작

(사)대한영양사협회는 집단급식소를 포함한 음식업종 조리실에서의 산업재해 감소 및 예방을 위해 2015년도 안전보건지원 공모사업(안전보건공단 주관)의 일환으로 ‘조리실 장년여성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재해사례’ 리플렛을 제작하였다.

본 리플렛은 조리실에 근무하는 조리종사자의 대부분이 장년여성임을 고려하여 이들을 위해 제작된 맞춤형 자료로써 조리실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5가지 재해(넘어짐, 화상, 절단, 베임, 찔림, 끼임,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실제사례, 원인, 예방방법 및 개선대책을 장년 의 조리종사자가 한 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되었다.

급식현장에서 영양사에 의한 안전교육 시 본 리플렛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산업재해의 직접 당사자인 조리종사자의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재해에 대한 심각성 인지 및 재해예방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조리실 안전문화 정착 및 산재 감소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발간된 리플렛은 (사)대한영양사협회 중앙회 및 전국 13개 지부를 통해 전국 영양사 및 조리종사자에게 배포할 계획이고, 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