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3천만 원에 도전하라...알바천국, ‘알바천국 알바영상제’ 개최

3천만 원에 도전하라...알바천국, ‘알바천국 알바영상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9.0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천만 원에 도전하라...
알바천국, ‘알바천국 알바영상제’ 개최

‘알바’와 관련된 영상 하나로 3천만 원을 벌 수 있는 초특급 ‘알바영상제’가 개막돼 화제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알바현장 속 희로애락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내면 3천만 원의 상금은 물론 알바천국 TV CF 제작 기회까지 잡을 수 있는 ‘알바천국 알바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알바천국 알바영상제’는 ‘알바에 의한, 알바를 위한, 알바들의 모든 것’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실제 알바생들의 현장 속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것에 주목했다. 제3자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기사나 광고 속 이야기가 아닌 알바생 본인이 직접 보고 경험한 이야기를 담아 이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보다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알바천국 알바영상제’가 더 매력적인 이유는 크게 2가지다.

첫 번째는 바로 3천 만원의 거액의 상금과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 알바천국의 실제 TV CF로 만들어져 방영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심사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 50%와 이용자 투표 결과 50%가 합쳐져 보다 공정한 평가가 진행된다. 특히 이용자 투표 결과 상위 10명에게는 인기상으로 1백 만원의 상금이 부여돼 행운을 잡을 기회가 더 높다.

두 번째는 참여를 위한 방법과 대상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다. 알바를 하면서 겪었던 속 시끄러운 일, 재미난 에피소드, 가슴 뭉클한 사연 등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알바’와 관련된 무엇이든 자유롭게 영상소재로 활용 가능하다. 장비의 제한도 없다. 핸드폰 카메라 촬영 후 30초 내외의 영상으로 편집해 제출해도 무방하다. 더불어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1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를 알바천국 알바영상제 홈 페이지(http:/m.alba.co.kr/adAwards/Main.asp)에 기재해 응모하면 된다.

최종 당선자는 전문가 심사와 이용자 투표를 통해 결정되며 11월 11일 대상(1명), 본상(2명), 인기상(10명) 총13명이 발표된다. 전문가 평가단은 논리성, 창의성, 완성도 기준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며 이용자 투표는 추천수와 댓글, 조회수를 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알바천국 알바영상제는 알바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더 깊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알바생들이 더 밀접하게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직접 영상에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