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맥TV, 신규 전문가 ‘승부필승’이 추천하는 유망주 공개

증권방송맥TV, 신규 전문가 ‘승부필승’이 추천하는 유망주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1.21 13: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전문방송 맥TV(http://www.maktv.co.kr)에서 오늘, 1월 21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우량선도주 스윙매매 및 가치주 중장기매매의 대가 최창준 (필명: 승부필승) 애널리스트가 시황 및 유망주에 대한 전망 자료를 내놓았다.

최창준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긴축 정책으로 인한 금리 인상의 우려로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주식시장은 상승 후 조정 분위기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 주식시장은 상승 탄력이 둔화 되고 있고, 견고한 상승 흐름이 유지 되는 가운데 국내 주식시장은 연기금의 매수 전환으로 거래소 지수는 1,650P를 저점으로 1,723P 전 고점 돌파를 시도하는 완만한 상승 흐름을 유지 중이라고 설명했다.

작년 시장의 상승을 주도 했던 자동차주와 금융주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 장기간 소외되었던 철강, 조선, 해운, 화학, 통신주 등이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의 선물 누적 계약(매수 7652계약)과 거래소 시장에서 업종 대표주 위주로 주식을 꾸준히 매수 중이므로 지수의 하락 보다는 안정적인 상승 흐름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코스닥 시장은 450P를 저점으로 560P 전고점 부근까지 성장산업과 낙폭과 대주 중심으로 급등했으며, 기관의 코스닥 시가 총액 상위 주도주의 매도로 상승 탄력이 둔화되며 조정의 분위기가 감지 되고는 있으나 숨 고르기 후 테마의 순환매 상승은 유효 할 것으로 예측했다.

급등한 종목의 추격 매수냐 아니면 낙폭 과대 우량주의 저점 매수냐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며, 실적 호전과 성장성이 뒷받침되는 주도주의 옥석 가리기에 집중 매매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최창준 애널리스트는 매수 유망주로 한국정밀기계를 추천하고 있다. 매수가는 42,000원 ~ 43,000원으로 보고 있으며, 목표가는 50,000원, 손절가는 41,000원으로 보고 있다.

성장과 실적 호전이 예상되는 테마군으로는 다음 업체들 보고 있다.
LED TV(AM OLED)관련주 - 루멘스, 오디텍, 덕산하이메탈, 서울반도체
원자력 관련주 - 비에이치아이, 한전기술, 한전KPS, 티에스엠텍
3D TV관련주 - 티엘아이, 잘만테크
터치스크린 관련주 - 멜파스, 이엘케이, 디지텍시스템
피팅 밸브 기계업체 관련주 - 한국정밀기계, 성광벤드, 하이록코리아
차세대 이동통신(4G) 관련주 - 영우통신, 유비쿼스

이번 시황 및 유망주에 대한 전망을 내놓은 최창준 애널리스트는 기업의 기본적 가치를 통한 적정가 분석가로 기관과 외국의 수급 분석, 차트 정밀 분석으로 매수 타이밍 포착을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 시장 흐름 전망을 통한 리스크 관리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 조흥은행에서 11년 근무 경력과 실전 매매 20년 경력, 실전 투자클럽 센터장이라는 약력이 이론과 실전에 모두 강한 전문가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최창준 애널리스트는 오늘, 1월 21일(목)부터 증권전문방송 맥TV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장 중 무료 방송 이벤트로 맥TV 투자자들을 만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13:12:53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