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도 외식문화도 ‘2’가 대세다

아이돌도 외식문화도 ‘2’가 대세다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1.20 17: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숫자가 글자보다 기억하기 쉽다.

최근 제품명과 광고에 숫자를 사용하는 숫자마케팅이 화제다. 이는 제품뿐만 아니라 ‘2AM’, ‘2PM ‘, ‘2NE1’과 같은 대중문화, 영화제목에까지 쓰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빠른 이미지전달과 함축적인 제품특징,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제품을 각인하는 효과가 큰 것이다.

티바 두마리 치킨(www.tiba.co.kr)의 ‘2마리 치킨’은 모든 메뉴가 두마리인 티바의 특징을 숫자로 브랜드화한 사례다. ‘티바 2마리 치킨’은 한마리나 반/반 치킨만을 이용하던 소비자들이 두마리 치킨에 대한 이해도와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것이다. 이 외에도 티바는 숫자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대가족이 먹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치킨의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1마리 가격에 2마리의 질 좋은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1+1’시스템을 앞세워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로 1석 2조의 홍보를 하고 있다.

현재 티바 두마리 치킨에서 진행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프로젝트’ 자전거 이벤트에도 숫자마케팅은 사용되었다. 이벤트의 핵심 내용인 “티바2마리와 함께하는 2바퀴프로젝트 20자평 쓰면 매주 자전거 5대를 드립니다”는 간결하고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20자의 시식후기와 자전거의 바퀴 수, 2바퀴를 이용하여 숫자 2를 강조하며 기억하기 쉽도록 숫자마케팅을 기획 하였다. 또, 21인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하여 티바치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티바두마리치킨은 업계 최초로 예비 창업자 및 업종 변경자를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서울 본사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형 창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창업 설명회는 사전 예약한 사람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11:51:01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