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참여형 공모전으로 스펙UP! 취업GO!”

“겨울방학, 참여형 공모전으로 스펙UP! 취업GO!”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1.20 11: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스펙 관리에 나서는 대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참여형 공모전은 다양한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인맥을 쌓는 기회가 되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방학을 맞아 풍성하게 쏟아지고 있는 참여형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스펙UP’ 서비스에 따르면, IBM, 컨버스, 영삼성 등에서 참여형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 IBM은 Campus Wizard를 모집한다. developerWorks 이용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월부터 6개월 동안 모니터링,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관련 행사 및 이벤트 우선 참여 기회 제공, 종료 후 수료증이 수여되고, 최우수 활동자는 인턴 채용 기회 등이 제공된다. 2월 19일까지 홈페이지(www.ibm.com/developerworks/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컨버스는 열정 MANIA를 뽑는다. 만 20~26세 대학생으로 해당 지역 거주자면 지원할 수 있다. 패션관련학과 출신, 패션 브랜드 모니터링 활동경험자,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 경험자는 우대한다. 3월부터 6개월간 모니터링, 리뷰 기자단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활동비 및 수료증 지급,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2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conversekorea.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삼성이 운영하는 ◆ 영삼성은 캠퍼스리포터를 선발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부터 6개월 동안, 영삼성 및 학교 홍보, 관련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매월 활동비 지급, 각종 행사 참여 우선권, 열정운영진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과 우수 활동자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2월 7일까지 홈페이지(www.youngsamsung.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QUA는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서울 및 전국 광역시 19~26세 여대생으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패션, 디자인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3월부터 6개월간 각종 브랜드 행사 참여, 다양한 실무경험 등의 활동을 하면 된다. 신상품 지급, 수료증 수여,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월 10일까지 홈페이지(www.qua.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 AK몰은 MVP서포터스를 뽑는다. 블로그 및 커뮤니티 운영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후 3개월 동안 AK몰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 MVP는 해외여행 등의 혜택이 있다. 26일까지 ‘꿈꾸는 컬티즌 까페’에서 필수 미션을 확인한 후 홈페이지(www.akmall.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 TEPS는 해외탐방대를 선발한다. i-TEPS 정기시험 응시자 1명 이상을 포함하여 2명이 팀을 구성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팀은 해외 탐방 및 홍보대사 활동 기회가 주어지고, 이 중 최우수팀은 상금 100만원과 상패를 받는다. 2월 14일까지 홈페이지(www.tep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해외탐방계획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광동제약은 모니터요원을 모집한다.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2월부터 6개월간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브랜드 평가 등의 활동을 한다. 활동비 제공,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의 혜택이 있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ekdp.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에뛰드하우스는 마케팅, 영상, 디자인 분야에서 뷰티즌을 뽑는다. 대학생으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된다. 컨텐츠 기획, 모니티링 등 실무에 참여하게 된다. 뷰티마케팅 실무체험, 각종 행사 참여, 업무관련 교육 기회 등과 함께 우수 활동자는 해외연수 및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2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etude.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11:28:39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