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전국 금연 스트레칭 건강 열풍...

전국 금연 스트레칭 건강 열풍...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5.1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t's Make Smoke Free Tour실시"
신나는 금연송에 맞춰 금연 스트레칭을 하면서 건강을 지키려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자발적 금연을 유도하기 위해 보건복지가족부가 제작한 금연송과 금연 스트레칭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 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프('SMOKE FREE'의 줄임)송으로도 불리우는 금연송은 흥겹고 간결한 멜로디로 자연스럽게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있다. 또한 노홍철의 음성 녹음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금연 스트레칭은 잔잔한 멜로디와 함께 경직된 근육을 이완해 주는 스트레칭(2분)과 경쾌한 멜로디에 맞춰 춤을 추는 체조댄스(1분), 마무리 숨쉬기 운동(1분) 등 총 4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SMOKE FREE'는'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수가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의 실내 외에서 자발적으로 금연에 동참하자는 '금연실천 운동'을 의미한다.

보건복지가족부는 금연송 및 금연 스트레칭 홍보를 위해 5월 한 달 동안 전국 15개 도시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금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광주, 부산 지역에 이어 이번 주에는 수원과 서울 지역을 순회하며 신나는 금연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5일 '해피수원 건강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수원시 장안구 만석공원에서부터 16일에는 서울광장, 17일에는 과천 서울대공원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민들은 금연송과 금연 스트레칭을 직접 배우기도 하고 이벤트 참여를 통해 금연 캠페인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금연 건강 측정 코너에서는 혈당 검사 및 CO측정 등 흡연자들의 건강 상태도 점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