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 채용 줄이어”

“행정인턴 채용 줄이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1.13 13: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행정인턴제를 실시한다.

행정인턴은 단기일자리 제공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경력이 전무한 구직자에게는 현장실습 기회가 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관별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우수 중소기업 등에서 2개월 간 현장 실습을 하는 ‘민간기업 수습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대기업 인턴쉽’ 서비스에 따르면, 노동부,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등에서 행정인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노동부(www.molab.go.kr)는 고용서비스인턴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총 800명 모집예정이고, 인턴십은 10개월 동안 진행된다. 14일까지 워크넷(www.work.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지식경제부(www.mke.go.kr)는 외국어/국제, 행정/법무 등 분야에서 행정인턴을 채용한다. 만 29세 이하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영어회화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인원은 총 68명이고, 근무기간은 약 5개월이다. 1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행정안전부(www.mopas.go.kr)는 행정법무, 재무통계 등 15개 분야에서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만 29세 이하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다문화가족, 정보보호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총 45명을 선발하고, 약 5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 보건복지가족부(www.mw.go.kr)는 사서, 행정 등 분야에서 인턴십을 진행한다. 29세 이하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총 45명이 채용되고, 5개월 동안 인턴십이 진행된다. 14~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 병무청(www.mma.go.kr)은 의료, 홍보, 전산 등 6개 분야에서 행정인턴을 뽑는다. 만 29세 이하 대학(원)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확인한 후 지원하면 된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문헌정보학과 출신자 등은 우대한다. 선발인원은 총 23명, 근무기간은 약 5개월이다. 18~20일까지 기관별로 우편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는 홍보, 미디어콘텐츠, 외국어 등 7개 분야에서 행정인턴을 채용한다. 만 29세 이하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졸업자,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채용인원은 총 22명이고, 인턴십은 약 5개월 동안 진행된다. 15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 서울대학교(www.snu.ac.kr)는 사서, 전산 등 4개 분야에서 행정인턴을 뽑는다. 29세 이하 대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토익 800점 이상 등은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7명을 선발하고, 인턴기간은 5개월이다. 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 외에도 행정인턴 채용정보는 사람인 대기업 인턴쉽 서비스나 행정안전부 나라일터(gojobs.mopas.go.kr), 노동부 일모아(www.ilmoa.go.kr), 각 기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1 01:57:39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