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알바천국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19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천국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청춘들의 열정만큼이나 뜨거운 여름을 알바로 시원하게 날려버릴 알바청춘을 위한 ‘2015 여름방학 알바’ 시즌이 돌아왔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알바청춘의 시원한 여름을 위한 여름 단기알바, 워터파크 알바 등 알짜배기 여름 알바만을 모아놓은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을 오픈 했다고 19일 밝혔다.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늘어난 여유시간을 활용해 실속 있게 여행자금은 물론 용돈을 마련하려는 알바청춘들의 움직임이 바쁘다. 이와 함께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테마파크, 레포츠, 리조트 등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려는 업주 역시 증가하면서 알바 시장은 여름방학 성수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관공서 및 공공기관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일할 대학생들을 위한 알바 자리를 열어 놓고 있다.

이에 알바천국에서는 여름방학 시즌을 겨냥한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을 오픈, 8월까지 알바천국 웹과 앱을 통해 속 시원한 여름방학 맞춤알바 정보를 제공한다.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은 여름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업종을 테마 별 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원하는 알바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1. 여름휴가까지 즐길 수 있는 ‘여름 알바의 꽃!’

‘여름 알바의 꽃’ 채용관에서는 워터파크, 수상레저, 레포츠 등 특별히 여름시즌에만 누릴 수 있는 알바만을 모아놨다. 특히 휴양지 및 테마파크 내에서 안내요원, 행사 보조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아르바이트 자리가 많아 알바를 하며 여름휴가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용인 스파랜드’에서는 워터파크 주말 안전요원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며, 일 6만원 수준의 급여를 제공한다. 또한 ‘제이앤비맨파워’에서는 롯데워터파크 내 동선청소 및 정리를 담당할 클리닝 스텝을 구하고 있으며, 주간과 야간 타임 중 선택 가능하다.

2. 더울 땐 역시 ‘시원한 먹거리와 함께’

무더위 속 아이스크림, 빙수 등 더위를 식혀줄 여름 음식을 찾는 이가 증가하면서 관련 업계 역시 늘어난 수요를 채우기 위한 알바생 찾기에 여념이 없다. 현재 배스킨라빈스, 설빙 등 유명 프랜차이즈 점을 중심으로 주방보조 및 매장관리 알바를 모집 중이며, 마트 및 백화점에서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아이스크림 행사를 진행할 스탭을 모집하고 있다.

‘설빙’ 건대 직영점에서는 주방 스텝과 야간 홀 관리자를 각각 모집 중이며 급여는 시급 6500원 선으로 수습 후 인상 된다. 프리미엄 팝콘 전문점인 ‘파퍼스 케틀콘’ 홍대점에서는 상품포장 및 판매를 담당할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근무 시간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로 시급 5800원선의 급여를 제공한다.

3. 여름엔 에어컨 빵빵한 ‘시원한 사무실에서’

더운 여름에는 책상 앞에서 에어컨 바람을 쐬며 시원하게 일하는 것 만큼 지상낙원 알바도 없다. 이렇듯 여름철 안락한 알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공공기관 및 회사 내 사무보조 알바다. 뿐만 아니라 취업 전 회사 분위기나 업무내용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에 특히 취업을 앞둔 3, 4학년 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꿀 알바가 될 것이다.

현재 지식경제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는 인사 총무팀에서 팀내 일반 행정 사무를 지원해줄 담당자를 모집 중이다. 또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는 학과사무실 행정조교를 모집 중이며 학교가 위치한 경기도 시흥시 내 인근 거주자를 우대한다.

4. 단기간 두둑이 ‘여행 자금 마련하기!’

여름방학이라 여행은 가고 싶은데 돈이 없다면? 바로 이곳을 클릭해 보자.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 단기간만 바짝 일하고 지갑 두둑이 여행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알바만을 모아놨다. ‘당일 지급알바’코너도 별도로 마련해 하루 이틀 단기 여행비용이 필요한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주식회사 채널원’에서는 SBS골프채널 KLPGA골프대회(인천)방송보조스텝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다. 근무 기간은 6월23일(화)부터 6월29일(월)까지 7일간 근무하며, 일 5만원선의 급여를 제공한다.

이색 단기알바도 있다. 바로 ‘한국보건기술연구원’에서 모집 중인 토양채취 아르바이트로 토양오염에 관한 채취 보조 업무를 담당하며 6월22(월)부터 6월26(금)까지 5일간 근무, 급여는 일 6만원 선이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은 이전 여름방학 시즌 알바생들의 지원패턴을 분석해 인기테마 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편리성을 높였다”며 “이를 유용하게 활용해 알바청춘에게 딱 맞는 알바자리를 찾아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알바가 필요하다면 알바천국 웹(www.alba.co.kr)과 앱(m.alba.co.kr)에 접속! 알바천국이 알바청춘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2015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으로 시원한 여름을 준비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