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딸라, 빙하 닮은 글라스웨어 컬렉션 ‘울티마 툴레’ 국내 출시

이딸라, 빙하 닮은 글라스웨어 컬렉션 ‘울티마 툴레’ 국내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딸라, 빙하 닮은 글라스웨어 컬렉션 ‘울티마 툴레’ 국내 출시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빙하를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글라스웨어 ‘울티마 툴레(Ultima Thule)’ 컬렉션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라틴어로 극북(極北) 지역을 의미하는 ‘울티마 툴레’는 핀란드 출신의 천재 디자이너 타피오 비르깔라(Tapio Wirkkala)가 1968년 스칸디나비아 북부 라플란드 지역의 빙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컬렉션이다. 현대 건축의 거장 알바 알토가 1936년 핀란드 호수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한 ‘알바 알토(Alvar Aalto)’, 장인이 전 공정을 입으로 불어 제작하는 ‘버드 바이 토이까(Bird by Toikka)’ 컬렉션과 함께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제품 중 하나로, 투명한 유리 표면에 실제 빙하가 녹고 있는 듯한 모습을 형상화 한 정교한 디자인이 더해져 40년 넘게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울티마 툴레’ 컬렉션은 디자이너 ‘타피오 비르깔라’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며, 텀블러, 맥주잔, 와인잔, 피처 등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16종의 글라스웨어 제품을 판매한다.

‘울티마 툴레’ 컬렉션의 독특한 유리 표면 디자인은 타피오 비르깔라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1881년 시작된 이딸라의 오랜 유리 공예 기술 노하우가 만나 탄생됐다. 울티마 툴레 제품들은 알바 알토, 버드 바이 토이까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장인들이 액체 상태의 유리 덩어리를 직접 입으로 부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섬세하고 복잡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울티마 툴레’는 디자인에 대한 비르깔라의 확고한 신념과 이딸라의 장인정신을 잘 보여준다.

‘울티마 툴레’ 컬렉션은 최근 오픈한 이딸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매장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영등포점, 일산점, 광복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딸라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ittala) 및 전화 문의(02-749-20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