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소노아티스트, 영국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국제콩쿨 실황중계 서비스 개시

소노아티스트, 영국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국제콩쿨 실황중계 서비스 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1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노아티스트,
영국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국제콩쿨 실황중계 서비스 개시

세계적으로 가장 저명한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쇼팽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최고의 성악 경합대회인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콩쿠르가 올해, 6월 14일(일)부터 21일(일)까지 개최된다.

영국 웨일스에서 1983년에 시작된 본 콩쿠르는 2년에 한 번, 6월에 1주일동안 열리는 오페라와 예술 가수들의 오디션이다. 먼저 가을에 세계적인 오디션이 개최되며, 각 나라의 뽑힌 대표 중 웨일스 경합에서 우승을 한 대표자들만이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BBC Cardiff Singer of the World) 경합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2015년 콩쿠르에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스위스 우크라이나 등 15개국 최고의 대표 성악가들 총 20명이 경합을 벌이게 되며 한국 대표 성악가로 바리톤 황인수(32), 테너 정재윤(31)과 베이스 박종민(28)이 참여한다. 클래식 강국으로 급부상 중인 한국을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지금, 전세계 많은 이들의 이목이 특히 이번 콩쿠르에 집중되고 있다.

올해 2015년 콩쿠르 실황이 소노아티스트(Sonoartists)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 유료 중계될 예정이다. 소노아티스트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거점을 둔 성악전문 영상스트리밍 및 매니지먼트사이며 지휘자 정명훈이 초청되어 한국에 잘 알려진 세계 최정상급 클래식 아티스트들만 초청되는 오스트리아 그라페네크 페스티벌, 유럽에서 열리는 거장 가에타노 도니체티와 조아키노 로시니의 오페라 등을 실황 및 녹화중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세계적인 성악가를 꿈꾸는 수 많은 한국의 음악도들과 그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세계 최고의 성악 콩쿠르를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BBC 카디프 싱어 오브 더 월드 콩쿠르 실황중계는 소노아티스트에서 주도하며, 이 서비스를 한국에 알리기 위해 WCN코리아(주)가 협력사로 함께한다.

콩쿠르 실황중계는 소노아티스트 홈페이지 www.sonostream.tv 를 참고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WCN코리아 031-723-496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