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서울시와 평택시에 마스크 3만매 긴급 기증

유한킴벌리, 서울시와 평택시에 마스크 3만매 긴급 기증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1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서울시와 평택시에 마스크 3만매 긴급 기증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가 서울시와 평택시에 크리넥스 입체마스크 3만매를 긴급 기증했다.

최근 바이러스, 미세먼지 등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여 긴급히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서도 일부 품절사태가 발생한 데 따른 긴급 조치로, 마스크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평택시와 마스크 수요가 매우 큰 서울시에 3만매를 긴급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크리넥스 마스크 제품은 올해 월 평균 매출과 비교할 때 6월 매출이 약 200% 이상 급증하고 있어 일부 지역에서는 마스크 구입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유한킴벌리는 마스크가 꼭 필요하지만 구입이 어려운 일부 지역에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했으며, 평택시에는 8일 크리넥스 입체마스크 1만매를 전달했다. 12일에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및 대한노인회서울시연합회를 통해 건강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마스크 2만매를 전달할 계획이다. 자세한 마스크 배포내용은 평택시 보건소와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평택시 보건소: 031-8024-5559 / 서울시 어르신복지과: 02-2133-0721)

유한킴벌리 마스크 마케팅 담당자는 “일부 긴급하고, 건강에 취약한 곳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능한 물량을 모아 지원하게 되었다”며, “얼마 안되는 물량이지만, 긴급한 지역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마스크는 크게 접이형과 컵형 등의 제품이 있는데 좀 더 효과적인 차단을 위해서는 개인의 얼굴에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얼굴이 작아 마스크 착용시 마스크와 얼굴이 잘 밀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알맞은 크기의 어린이 전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터 기능이 있는 부직포 소재 마스크의 경우 세탁을 하면 마스크에 내장된 필터 기능이 손상되어 차단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세탁 후 재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 안에 수건이나 화장지 등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 데, 마스크 모양을 변형시키는 경우 얼굴에 제대로 밀착되지 않을 수 있어 오히려 비위생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