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차 대세는 마테! 남미 녹차 마테 효능, 식음료업계부터 화장품업계까지 주목

웰빙차 대세는 마테! 남미 녹차 마테 효능, 식음료업계부터 화장품업계까지 주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5.06.10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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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업계, 주류업계, 화장품업계도 마테 담은 제품으로 인기몰이하며 마테 시장 규모 확대 견인

웰빙차 대세는 마테! 남미 녹차 마테 효능, 식음료업계부터 화장품업계까지 주목
건강식품업계, 주류업계, 화장품업계도 마테 담은 제품으로
인기몰이하며 마테 시장 규모 확대 견인

웰빙차 대명사 마테 열풍이 갈수록 뜨겁다.

마테차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에 좋은 차라는 인식을 심어주는데 성공하면서 차와 음료 업계에서 불기 시작한 마테 바람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식품, 주류 업계로 빠르게 번져나가고 있다.

지난해 관세청이 발표한 차 수입 동향 보고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녹차나 홍차 등의 수입이 3.4배 늘어난 것에 비해 마테차는 무려 18배나 증가했다.

남미의 녹차로 불리는 마테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세 나라 국경이 만나는 이구아스 폭포 주변에서 재배되는 식물. 마테차는 마테차의 잎이나 작은 가지를 건조시킨 찻잎을 뜨거운 물로 우려낸 차로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함유량이 매우 높아 마시는 샐러드라고 불리기도 한다. 특히 인산,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기 때문에 이러한 무기질이 함량이 풍부하며 특히 철 함량이 녹차의 5배에 달할 만큼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마테 음료의 대명사 제품 코카-콜라사 ‘태양의 마테차’, 깔끔한 맛에 제로 칼로리로 여성은 물론 중장년층과 남성소비자까지 사로 잡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

코카-콜라사가 지난 2013년 국내에 선보인 ‘태양의 마테차’는 마테 음료의 대명사 제품으로 불리며 차
음료 시장의 내에서 마테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깔끔한 맛에 제로 칼로리가 특징인 ‘태양의 마테차’는 특히 지난해 여름에는 브라질 월드컵 개최와 맞물려 마음껏 먹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남미 여인의 매력을 가진 씨스타 효린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효린의 목소리 TVC 광고 등을 통해 남미 여인들의 몸매 관리 비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 건강과 함께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잇 음료’(It Drink)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코카-콜라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태양의 마테차’는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코카-콜라사의 다양한 음료 브랜드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효자 음료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마테차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해를 거듭할수록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과 남성 층으로 소비자 층이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도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략 제품으로 주목하고 있다.

올해로 런칭 3년차를 맞은 ‘태양의 마테차’는 탄탄하면서도 건강한 섹시미가 돋보이는 요즘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 아이콘’ 씨스타 멤버 전원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 씨스타의 핏 바디 비결이 태양의 마테차임을 커뮤니케이션 하는 새 TVC 광고로 다시 한번 여름 음료 성수기를 앞두고 남미 여인들이 물처럼 마시는 마테차의 매력을 유쾌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마테차’는 브라질산과 아르헨티나산의 마테잎을 추출해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더욱 깔끔한 맛과 향을 담아 라틴스타일의 마테차를 느낄 수 있다”며 “올 여름에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제로칼로리 ‘태양의 마테차’를 마시며 씨스타처럼 마음껏 먹고, 놀고, 마테차를 매일 물처럼 마시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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