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 ‘몽환서유’, 앱애니 발표 글로벌 모바일 게임 Top 4위 기록

넷이즈 ‘몽환서유’, 앱애니 발표 글로벌 모바일 게임 Top 4위 기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5.06.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이즈 ‘몽환서유’,
앱애니 발표 글로벌 모바일 게임 Top 4위 기록

최근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업체인, 앱애니(App Annie)의 최신 글로벌 게임시장 분석자료에서 중국 넷이즈의 ‘몽환서유’가 글로벌 모바일 게임 랭킹에서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애니의 ‘Worldwide App Annie Index for Games April 2015’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MMOPRG ‘몽환서유(Fantasy Westward Journey)’는 글로벌 iOS 분석에서 4위를 차지하며, 넷이즈의 모바일 역량을 다시 한번 검증하였다. 특히 3월 30일날 시작된 오픈베타 이후, 불과 1달동안의 통계로만 기록된 성과라 업계에 미치는 파장은 더욱 크다.

정식 출시 하루 전인 2015년 3월 25일, 모바일 ‘몽환서유’가 공개된 직후 무료게임 랭킹에서 20위를 기록하였으며, 다음 날 정식 출시 2시간 만에 무료게임 1위 달성, 8시간 후 종합무료 랭킹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오픈베타 둘째 날인 3월 31일, 동시접속자는 이미 100만명을 넘어섰으며, 1주일 후 150만명을 돌파하였다. 5월 20일 밤 9시, 동시접속자는 200만명을 돌파하였다.

이렇게 짧은 시간 내 엄청난 성공을 거둔 모바일 ‘몽환서유’의 성공은 결코 우연한 것이 아니다.

모바일 ‘몽환서유’의 원작이 된, 온라인 ‘몽환서유’는 넷이즈가 중국 내 광범위한 인지도를 가진 ‘서유기’를 각색하여 10여년전 온라인 게임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단순히 원작 소설의 줄거리를 게임에 반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서유기에 포함된 사상과 문화를 게임으로 완성해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온라인 게임 ‘몽환서유’는 중국 내에서만 미국 전체 인구와 맞먹는 3억 유저가 플레이 하는 국민게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최근 많은 게임들이 앞다투어 첨단기술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정작 중요한 게임의 핵심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한다. PC, 모바일등 플렛폼을 아우르는 몽환서유의 성공은 게임의 핵심에 집중하는 넷이즈의 개발철학이 플렛폼을 넘어 성공적으로 전달되었다는 업계의 공통된 의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