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8일 서울 마포구 국립공원관리공단 회의실 9층에서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자연을 아끼고 탐방객이 행복한 국립공원 조성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한 달간 ‘탐방문화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개최 결과 대상은 김태호(경기 광주)씨가 제안한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바람직한 등산문화 캠페인’으로 결정됐으며,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 캠페인은 학교 체육 활동과 연계한 등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올바른 등산문화를 정착하자는 아이디어다.

최우수상에는 ‘국립공원 사랑의 날(휴식제) 도입’, 우수상에는 ‘국립공원 우리들 사진전’ 및 ‘국립공원 문학상’ 등 총 6건의 아이디어가 수상했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캠핑용 타프가 각각 1점씩이 지급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 21개 국립공원 현장과 SNS를 통해 홍보됐으며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23만 명 이상이 조회(도달수)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공모전에는 총 26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최종심사위원은 공단 자문위원, 대한산악연맹 등 분야별 전문가 5명과 공단 직원 3명으로 구성됐다. 평가 항목은 참신성, 현실성 등 5개이다.

정정국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관리이사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들은 공원관리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자연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