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신한은행, 신(新)퇴직연금시스템 오픈

신한은행, 신(新)퇴직연금시스템 오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신(新)퇴직연금시스템 오픈

신한은행은 보다 고객지향적인 시스템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新퇴직연금시스템을 6월 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오픈하는 新퇴직연금시스템은 고객별 운용현황을 모니터링해 리밸런싱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며 빅데이타를 분석해 가입자별 맞춤형보고서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자산관리컨설팅 시스템으로 고객 수익율을 제고할 수 있다.

또한 은행권 최초로 DC퇴직연금 가입자에 대해 사업자 단위로 관리가 이루어지는 기존의 관리방식에서 탈피해 가입자별 거래지점을 전담 관리점으로 매칭하는 가입자 1:1 전담관리시스템을 도입 함으로써 고객관리를 더욱 강화했다.

신한은행은 시스템 개발에 앞서 세계적인 컨설팅업체인 Mercer와 퇴직연금 고객관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한편 BOA, 체이스, 웰스파고 등 해외 퇴직연금 금융기관들을 방문해 선진화된 퇴직연금시스템을 벤치마킹 하고 1년간 100여명의 개발인력을 투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신퇴직연금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수익율 제고는 물론 업그레이드 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퇴직연금을 비롯한 고객들의 생애주기에 걸친 종합적인 은퇴관리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퇴직연금부분 은행권 1위 자리를 5년째 고수하고 있으며 은퇴지수를 도입한 미래설계시스템을 2014년 개발하고 올해 초 은퇴설계 전용 상담창구인 ‘미래설계센터’를 전국 781개 영업점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