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삼성전자, 제 3회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작

삼성전자, 제 3회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6.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8일부터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Samsung Tomorrow Solutions)’ 공모전을시작한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참가자가 우리 사회의 현안과 불편함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회에 적용하는 사회공헌 공모전으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이 공모전은 삼성전자 임직원들도 참가자들의 멘토로 참여해 전문성과 재능을 활용, 참가자들과 함께 사회현안을 해결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로 삼성전자 대표 사회공헌 중 하나이다.

삼성전자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나이, 소속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 대상 총 2억여원의 실현 지원금을 시상한다.

특히 아이디어를 내고 실현시키는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소개해 놓은 ‘투모로우 솔루션 툴킷’을 온라인에 공개해 어렵게 여겨졌던 아이디어 도출과 실천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부(중고교생)는 지도교사와 학생으로 이루어진 팀(3~5인)으로 일반부(만 19세 이상)는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5인 권장)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교육, 의료/건강, 환경, 지역사회 등 4개 분야이다.

공모전은 예선 100팀을 7월에 선정, 본선 30팀은 8월에 선발해 본격적으로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11월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결과는 임팩트 부문,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지고, 임팩트 부문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1000만원 상금과 향후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 대상은 삼성전자 대표이사상과 1000만원의 상금과 실현지원금 4000만원이 주어진다.

응모는 6월 8일부터 7월 5일까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co.kr)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타운 사이트(https://www.creativekorea.or.kr)에서 할 수 있고, 시상식은 11월 13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