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전략캠프, ‘제19회 해병대 슈퍼리더십 캠프’ 개최

해병대전략캠프, ‘제19회 해병대 슈퍼리더십 캠프’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1.11 16: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는 봄방학캠프 기간에 ‘제19회 해병대 슈퍼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전북 무주수련원에서 열리는 학기말방학 극기훈련은 4박 5일 무한도전 과정과 9박10일 스피리트 과정으로 진행된다.

SBS TV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방송을 통해 소개돼 친숙한 해병대 프로그램은 해병대 훈련소 교관 출신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바른동작훈련, SPT체조, 유격훈련, 공동묘지 공포체험,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등 해병대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내무생활, 불침번,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똑같은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학습캠프로는 논리적 사고법, 리더십, 인성캠프, 양로원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과 해병대의 정신력과 한계돌파 훈련, 규율을 익히기 위한 팀워크 훈련, 봉사와 희생을 배울 수 있는 공동체훈련, 밥상머리 교육, 컴퓨터 게임중독 예방훈련도 들어있다.

캠프에서는 업계 처음으로 인성 품성, 가정교육 등 모듈별로 제작한 70여쪽 분량의 학습교재와 입소시부터 퇴소시까지 기록할 수 있는 수양록을 제공한다. 해병대캠프의 입소 프로그램은 SBS TV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방송을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는 언제라도 캠프매니저에게 전화 신청하면 본사 캠프 상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자녀의 강점과 약점, 인성, 품성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캠프협회 이희선 부회장은 “‘하늘의 별이라도 따주겠다’는 식의 아이가 원하는 것을 무조건 부모가 해결해주는 것은 자녀를 망치는 지름길”이라며 “어려움이 있으면 주위사람들과 함께 풀어갈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 을 가르쳐 주는 것이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첫번째 인성과 리더십 항목”이라고 조언했다.

참가비용은 4박 5일 35만원, 9박 10일 68만원. 가족과 형제·자매가 함께 신청하면 5% 할인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생, 대학생까지다.

해병대 출신의 예비역들이 운영하는 이 단체는 2002년 개소 이후 4만 3천여명의 청소년이 수련회나 체험학습 형태로 수료했으며, 여학생도 1만1천여명(26%)이 병영체험을 수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0 22:10:51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