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게임, 세트, 매치...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로 즐기는 게임

게임, 세트, 매치...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로 즐기는 게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5.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세트, 매치...
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로 즐기는 게임

테니스 팬들은 이제 혁신적인 최신의 스마트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목표 달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소니 SSE-TN1W 스마트 테니스 센서를 스마트 장치에 연결하여 어느 때 보다 쉽게 정확한 테니스 실력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 분명한 목표에 대해 사용자 자신의 발전 상태를 분석, 검토, 공유 및 비교함으로써 최고의 플레이를 향해 스스로에게 동기를 계속해서 부여할 수 있다.

비장의 무기

소니는 최고의 테니스 용품 제조사인 윌슨(Wilson), 헤드(Head), 프린스(Prince), 요넥스(Yonex)와 제휴하여 여러 세대에 걸쳐 알려진 날렵하지만 성능에 중점을 두어 만들어진 라켓 제품에 스마트 테니스 센서가 완벽하게 들어맞게 했다. 감지 기술과 새로 개발된 진동 분석 역학 덕분에 테니스 실력을 분석하는 일이 그 어느 때 보다 쉬워졌다. 센서를 충전한 후, 라켓 로고 캡을 제거하고, 라켓 그립 끝 부분에 연결 링을 부착한 다음, 연결 링에 테니스 센서를 연결한다. 센서를 켠 후 플레이를 시작하면 장치는 공 타격 횟수, 공 타격점, 스윙 형태, 스윙 속도, 공 속도, 공 스핀 등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기록하기 시작한다.

완충 시 SSE-TN1W은 180분 동안 작동이 가능하며[1], 따라서 장치의 재충전 없이도 시합 전체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실시간으로, 또는 시합이 종료된 후에 타격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다. 테니스 센서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2]에 무선으로 연결하면,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은 스마트 테니스 센서 앱을 통해 기록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앱은 랠리를 기록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기록된 비디오와 타격 메트릭스를 보여줌으로써 데이터를 사용자의 게임 또는 연습 세션의 특정 부분에 연계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와 코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뿐 아니라 스마트 워치[3]를 통해서도 라이브로 타격 데이터를 봄으로써 코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데이트를 검토하고 실시간으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게임 분석, 검토 및 공유

스마트 테니스 센서 앱은 사용자가 여러 방법으로 기록된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장기간에 걸친 발전을 추적하기 위해 자신의 전체적인 플레이를 들여다 보고, 현재 및 과거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목표를 세울 수 있다. 기록된 데이터를 시각화함으로써 사용자는 자신의 강점과 개선점에 대해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다. 심지어 데이터를 소셜 미디어 서비스에 포스팅함으로 친구들과 자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얼마나 빨리 발전하고 있는지 보여줄 수도 있다.

슬로우 모션 재생 기능과 모션 샷 연속 사진[4] 기능을 이용하여 매 동작을 부분으로 나누어 상세히 분석함으로써 개선이 가능한 부분을 세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유럽 판매 및 마케팅 담당인 마크 디피조(Marc DiPizzo)는 “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는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복잡하거나 불편한 장치의 사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며 “따라서 사용자는 그 순간 가장 중요한 부분, 즉 사용자의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운동을 마친 후 데이터와 분석을 이용하여 다음 게임을 위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는 2015년 5월 14일부터 윌슨 소매점(http://www.wilson.com/en-gb/forms/finddealers/(영국), http://www.wilson.com/en-us/international/(해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sony.co.uk/electronics/smart-tennis-sensors/sse-tn1w)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라켓을 교체하는 경우에도 손쉽게 센서를 갈아 끼울 수 있으며, 기록된 모든 데이터를 호환 라켓 모델로 전달할 수 있으므로 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는 사용자의 실력 향상을 위한 오랜 동반자가 될 수 있다.

소니 스마트 테니스 센서는 시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국제테니스연맹(ITF)로부터 공식적인 승인을 받았다.

[1] 블루투스 미사용 시. 시간 당 500회 타격/스윙 가정 시.
[2] 요구사항: Android 4.1 이상 및 iOS6.1 이상
[3] Android Wear™ 이상
[4] 외부 ”Motion Shot” 앱 필요. 이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