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다크서클'과 '눈밑지방' 없애기...효도성형 인기

부모님 '다크서클'과 '눈밑지방' 없애기...효도성형 인기

  • 임선혜 기자
  • 승인 2009.05.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어버이날,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던 중 30대 주부 Y씨는 일명 '효도성형'을 선물로 드리기로 결정했다.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간직하는 푹 패인 팔자주름과 눈 밑에 두둑하게 자리 차지하고 있는 눈밑지방을 없애드리기로 한 것이다.

완벽한 눈밑지방 치료하려면 원인별 복합치료가 재발방지의 핵심. 눈밑 문제는 크게 다크서클과 눈밑지방과 눈밑주름으로 나뉜다. 하지만, 구분조차 하기 어려운 이 눈가 문제들. 이들 문제는 한가지만 있는 경우가 있기 보다는 노화로 인해 처진 눈매와 푹꺼진 다크서클 그리고, 튀어나온 눈밑지방과 주름 이 모두가 복합적인 원인이 대부분이다.

키스유성형외과피부과의 황인혜 원장에 따르면 다크서클은 지방 돌출형, 색소형, 팔자주름형 등 양상에 따라 원인이 복합적인 경우가 많아, 다면적인 접근과 입체적인 해결만이 만족된 결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첫째, 불룩 튀어나온 지방 때문에 눈 밑으로 그늘이 생기는 눈밑지방 돌출형 다크서클의 경우, 눈 밑에 빨갛게 보이는 결막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고주파를 흘려넣어 흉터 걱정 없이 보기싫은 눈밑 지방을 제거해 준다. 눈밑 지방을 수술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은 숙달되지 않은 의료진이 시행할 경우, 자칫 안와주위 근육 손상으로 복시를 유발하거나 과다출혈로 안구를 누르는 등의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하나, 글로웰의 고주파 지방제거시술은 이러한 위험없이 간단하고 빠르게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둘째, 피부에 색소가 침착된 색소형 다크써클은 수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이다. 키스유 성형외과 피부과에서는 최신 메디오스타레이저를 이용해 눈밑 피부 색소를 제거하고 있으며, 레이저 시술 후에는 미백치료를 병행해 효과를 극대화시켜 준다. 복합적 원인의 다크서클, 즉 색소침착과 지방돌출이 같이 있는 경우, 지방돌출을 해결하기 위한 고주파 시술 후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게 된다.

셋째, 눈 밑에 깊은 팔자 주름 때문에 생기는 팔자주름형 다크써클의 경우, 지방이 튀어나오고 그 밑은 푹 패여서 어둡게 그늘이 지는 경우가 가장 많고, 눈을 둘러싸는 뼈를 따라 반달 모양의 그늘만 지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그늘을 따라서 지방이식을 하거나, 지방이동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어느 경우든 수술은 수면마취를 통해 통증 없이 안전하게 진행된다.

실제 임상에서도 지방돌출형, 색소침착형, 팔자주름형 중 2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다크서클 교정술도 수술과 레이저, 미백치료 등을 상황에 따라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다크서클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서 명심해야 할 것은, 어떻게 치료를 하건 본인의 수면습관과 규칙적인 생활, 자외선 노출 등 생활습관에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습관을 바르게 가지므로써 몸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그 치료 결과도 좋아진다는 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