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근거리 통신을 위한 GSM/GPRS 데이터 통신 모듈 GE865 출시

텔릿, 근거리 통신을 위한 GSM/GPRS 데이터 통신 모듈 GE865 출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1.06 13: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2M (Machine-to-machine, 사물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의 한국법인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은 오늘, 본사가 근거리 데이터 통신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GSM/GPRS 모듈인 ‘GE865‘을 비롯하여, 15개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텔릿은 이번에 근거리 통신 모듈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GSM/GPRS, UMTS/WEDGE/HSDPA 및 CDMA와 같은 셀룰러 기술뿐만 아니라 Wi-Fi, ZigBee, 근거리 RF, Wireless MBus, GPS를 위한 근거리 통신 기술을 지원하게 되어, 모든 종류의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전세계 유일의 M2M 제공업체가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GSM/GPRS 모듈인 GE865는 초소형의 폼 팩터일 뿐만 아니라, 이전 모델들에 비해 낮은 전력을 소모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텔릿의 고객들은 최첨단 M2M 기술을 제공하는 초소형의 데이터 통신 모듈을 활용하여 보다 작고 정교한 무선 통신 기기 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텔릿의 펠릭스 마샬(Felix Marchal) 글로벌 영업 부사장은 “M2M 시장이 성장하면서 최고의 기술뿐만 아니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자사 역시 이제 서로 다른 기술들을 무선으로 완벽하게 통합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근거리 통신 제품들은 자사의 기존 M2M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이상적인 제품들이다. 이제 고객들은 자사를 통해 모든 종류의 최첨단 M2M 기반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GE865: 세계에서 가장 소형의 GSM/GPRS 모듈

GE865는 단일 칩 솔루션 기반의 혁신적인 BGA(Ball Grid Array) 모듈로써 폼 팩터가 22 x 22 x 3 mm에 불과하여 현존하는 가장 작은 GSM/GRPS 모듈이다. GE865는 대용량 M2M 애플리케이션들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작은 크기와 낮은 전력 소모가 강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GE865 모듈은 Quad-band 기술에 의해 모든 글로벌 GSM 네트워크에서 실행 가능하며 GSM/GPRS네트워크 상에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통합된 TCP/IP 프로토콜 스택은 AT 커맨드를 통해 UDP, FTP, 그리고 SMTP를 지원한다.

GE865는 또한 RUN AT Commands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SMS 또는 TCP를 통해 AT Command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애플리케이션 사이드의 여러 이벤트에 대한 원격 조정은 전화기를 통한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작동 명령을 송신하고 답장을 수신할 수 있다. 몇몇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은 상태가 변할 시 알림 기능과 함께 GPIO, 로밍, 배터리 량, 전압 또는 모듈 상태 등을 감시하는 것과 연관되어 있다. GE865-QUAD는 또한 -30 에서 +80°C까지 보다 폭넓은 온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펠릭스 마샬 글로벌 영업 부사장은 “GE865의 강점은 소형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 및 기능 등으로 압축될 수 있으며 이는 복잡한 M2M 애플리케이션들의 높은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라고 말하고. “텔릿은 GE865를 통해 M2M 시장의 기술 및 혁신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기존 텔릿 모듈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GE865는 기존 텔릿 플랫폼들과 완벽하게 통합되기 때문에 기존의 디자인에 구현될 수 있다. GE865 모듈은 프로페셔널 애플리케이션과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사람 또는 물건의 위치를 추적하는데 이상적이다. 모든 국제 시장을 위해 인증을 완료해 진행 중에 있으며, 이미 양산을 시작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0 17:59:02
기사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