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 치료]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5.05.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하게 되면 일정시간이 지난 후 환자들은 기본적으로 속이 울렁거리면서 더부룩해지고 통증부위가 시리거나 아프다고 하는 등의 증세가 발생을 하게 된다. 또한 몸에 긴장상태가 동반이 되어서 목결림이나 어깨결림, 그리고 요통이나 무릎통증등이 발생을 하게 되고 이에 따른 만성피로나 수면장애가 같이 동반되기도 한다.

▲ 교통사고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생활속 습관 4가지 TIP / 이하 이미지=stock.xchng]

그러면 이런 교통사고통증치료에는 과연 어떤 식생활 습관을 통해서 조절을 하는게 좋은가? 교통사고치료전문 압구정정인한의원 이성준 한의사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1. 가능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통해서 소식하는 게 도움이 된다.

일단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기본적으로 소화기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이때 어찌되었건 교통사고로 인해 몸에 피로가 존재하는 상황이므로 무엇이든 잘 먹어서 이겨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과식하는 경향이 존재하게 된다. 하지만 이때 과식을 하는 것은 이후에 교통사고로 인한 뇌진탕 후유증을 오히려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 일차적으로 사고 이후에 더부룩함이 발생한다는 것은 우리 몸이 어찌 되었든 그 상태에서 부드러운 음식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때는 소화에 무리가 없고 비교적 소화장애를 유발하지 않는 음식 등을 섭취하는게 좋다. 면 종류의 음식이라든지 고기종류의 음식을 과식하는 것은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최대한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려고 하는 게 좋고 과식은 절대 금물이다.

2. 목 어깨가 결릴 때는 팔꿈치주변을 풀어라.

교통사고 이후에 환자들이 목이 결릴 때는 최대한 팔의 긴장을 풀어주는게 좋다. 특히 목이 아플 때는 팔꿈치주변을 적극적으로 풀어줘야 한다. 어깨가 많이 결릴때는 팔꿈치 바깥쪽의 곡지(曲池)혈을 풀어주고 목이 아플 때는 팔꿈치 안쪽의 소해(少海)혈을 풀어주는게 좋다.

3. 교통사고 이후에는 어떻게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라.

일반적으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몸이 전체적으로 긴장하게 되는 모습을 나타내게 된다. 어떠한 경우를 막론하고 몸에 긴장이 만들어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게 중요하다. 교통사고 이후에 몸에 열이 발생한다고 해서 옷을 잘 입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비록 그렇다고 하더라도 어떻게든 손발은 따뜻하게 하려고 노력해야한다. 몸의 모든 긴장을 누그러뜨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체온을 높이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4. 교통사고 이후에 몸을 한쪽 측면으로만 해서 잠을 자는 것은 피해야 한다.

보통 사고를 당하고 나면 그 충격으로 인해 잠자는 행위에 변화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한쪽 측면으로만 잠을 자게 되고 반대쪽으로 몸을 뒤척이는 것을 힘들어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가장 건강한 수면습관은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조금씩 몸을 뒤척이면서 자되 몸을 바로 눕고 자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다. 그런데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하는 사람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몸의 긴장으로 인해 수면자세가 고정적이 되어서 한쪽 측면으로만 잠을 자게 된다든지 엎드린 자세만을 통해 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수면습관은 사고후유증에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물론 수면습관은 자신만의 노력만으로 치료가 되는게 아니고 전문적 의료기관의 도움을 병행하면서 치료해야한다. 올바른 수면자세의 확립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세를 극복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니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기 필요하다.

압구정 정인한의원 이성준 한의사는 위에 언급한 내용들은 일차적으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하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어느 것 하나라도 간과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것들이니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고생하게 되는 경우에 있어서는 그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통해서 이러한 식생활 습관들을 개선해 나가는게 도움이 된다.

교통사고는 신체적 외상 외에 정신적인 부분에서 이상반응을 같이 동반하게 되므로 한의학 치료를 통해서 후유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성준 한의사는 교통사고 치료를 위해서 사람에 따른 개별성을 중요시 여기고 있으며, 이에 대해 개인별 1:1 맞춤 치료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만일 자동차보험으로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 한의원에서 간소한 절차만으로 모든 침, 뜸, 어혈푸는 한약외 연관된 한방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해결 가능하다.

건강칼럼 : 자동차보험한의원 압구정 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한의학박사 이성준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