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기운을 담은 책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에 당첨되었어요’ 펴내

행운의 기운을 담은 책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에 당첨되었어요’ 펴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5.05.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운의 기운을 담은 책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에 당첨되었어요’ 펴내

복권에 관한 소시민의 행복한 이야기를 묶은 책 ‘로또복권과 연금복권에 당첨되었어요’를 해드림출판사(대표 이승훈)에서 펴냈다.

‘복권’과 ‘당첨’이 동의어로 느껴질 만큼 누구나 바라고 한번쯤 꿈꾸었을 복권은, 예나 지금이나 행운의 아이콘이다. 저자는 “좋은 꿈을 꾼 날이면 꼭 떠올리거나 사봤을 복권은, 허황된 꿈이 아닌 우리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이기도 하다. 그래서 복권을 소지하는 동안의 행복과 당첨 되었을 때의 행복한 상상을 독자와 함께 나누고자 이 책을 펴냈다”고 말했다.

복권 한 장이 주는 행복

경기 침체로 다들 수 년 동안 힘들어 한다. 지금껏 경제를 살리겠다는 사람들은 이번에도 언제 경제를 살릴지는 오리무중이다. 삶이 고단하고 힘들 때는 잿빛 공언보다는 복권 한 장이 주는 위안과 희망이 더 힘이 되기도 한다. 적어도 복권 한 장이 수중에 있는 동안은 잠시 곤한 삶을 잊은 채 행복한 상상을 하며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소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기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가 여러 가지로 힘든 이때, 사람들의 복권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여러 사람의 기운을 끌어다가, 마치 소장하고 있으면 행운을 불러오는 책처럼 되기를 바라며 묶은 것이다. 독자 누군가 이 책을 읽은 후 구입한 복권 1등에 당첨되기를 바라며 그런 행운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 다만 어렵고 힘들고 아픈 사람이 먼저 이 책의 행운을 받았으면 싶다.

행운의 기운이 가득 흐르는 책

이 책은 복권 이야기 이자 행운 이야기다. 그래서 행운의 기운이 가득 흐르는 책이다. 좋은 기운은 좋은 기운끼리 뭉친다. 여러 사람의 소망이 뭉쳐 있으니, 이 책의 독자들에게는 좋은 복권의 기운이 전해질 줄 안다. 복권 이야기를 써서 기꺼이 기운을 모아준 저자들에게 먼저 감사한다.

일흔 중반의 어른이 며칠 전 우연히 복권 사는 이야기를 꺼냈다.

수십 년 동안 거의 매주 꾸준히 복권을 구입해 온다는 것이다. 그 이야기를 듣고는 순간 떠오르던 생각이 ‘아, 이 어른은 꼭 복권에 당첨될 사람이구나.’하는 것이었다. 집념이 무서웠기 때문이다. 그 연륜이 되도록 지금껏 흔들림 없이 복권 구매를 해왔을 만큼의 집념이라면, 그 에너지가 반드시 당첨 번호의 기운을 끌어오게 될 것이라는 믿음이 들었다. 그 어른에게 그것은 취미 같은 것이었다. 작은 투자를 하여 즐기는 그 취미를 통해 한 주간 동안 은연 중 넉넉하고 행복한 일상을 꾸려갈 수 있다면 참 좋은 취미라는 생각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숫자를 조합하고, 그 숫자를 기록하고 남기는 것을 보면, 진정한 마니아고 복권을 즐길 줄 아는 어른이었다. 그분에게는 어떤 헛된 꿈이 넘치거나 하는 일은 없어 보였다. 일상처럼 평온하고 조용하게, 있는 듯 마는 듯 ‘복권 생활’을 하는 것이다.

조용히 즐기는 복권 생활

내가 종종 가는 은행 바로 옆에는 복권 전문점이 있다. 은행을 나오면 왜 복권점이 유난히 크게 보이는지 모를 일이다. 마치 빨려 들어가듯 슬그머니 들어가 보면 종종 아는 사람을 만나 머쓱한 인사를 나눌 때도 있다. 매주는 아니지만 그토록 오랜 시간 복권을 사오면서도 어쩐지 복권 가게에 들어서면 쑥스럽다. 그래서 당첨 기운이 내게 안 오는지 모른다. 도박을 하는 것도 아니고 취미처럼 가볍게 즐기는 일인데 마치 일확천금만 바라는 사람처럼 스스로 움츠리는 것이다.

복권을 구매하는 데도 긍정적 마인드가 필요하지 싶다. 복권 마니아들은 적어도 긍정적 마인드가 강하고, 지난 시간을 후회스럽게 되돌아보지 않는 사람들이다. 10년 동안 매주 복권을 사왔는데 이제 와서 그간 복권 사느라 썼던 돈을 생각하며 후회하는 사람처럼 미련스러운 사람은 없을 것이다. 복권을 지닌 그 순간순간을 즐겼을 뿐만 아니라, 그 오랜 집념은 무언가 초월하였을 때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집념은 반드시 한 번은 이루게 될 것이다. 세상의 기운은, 끊임없이 부르면 내게 다가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 로또복권 한 장 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